타임라인 속도 조정
타임라인 속도(timeline_speed)는 각 단계에서 타임라인의 위치가 1씩 증가하는 기본 동작을 변경할 수 있는 변수입니다. 이 변수를 다른 값으로 설정하여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실수(예: 0.5, 2.4 등)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값이 1보다 크면 동일한 시간 단계 내에서 여러 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든 행동은 타임라인에 정의된 순서대로 수행되므로 어떤 행동도 건너뛰지 않습니다.
문법
timeline_speed;
반환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예제
if (!timeline_running) {
timeline_running = true;
timeline_speed = 0.5;
}
위 코드는 인스턴스가 연결된 타임라인을 실행 중인지 확인하고, 실행 중이 아니라면 타임라인을 절반 속도로 시작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타임라인 속도를 2로 설정하여 빠른 애니메이션을 구현 |
2 | 타임라인 속도를 0.25로 설정하여 느린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 |
3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타임라인 속도를 조정하여 동적 효과 구현 |
4 | 타임라인 속도를 사용자 입력에 따라 조정하여 인터랙티브한 경험 제공 |
5 | 게임의 특정 상황에서 타임라인 속도를 일시적으로 변경하여 긴장감 조성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을 통해 타임라인 속도를 조정하여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흐름을 더욱 매끄럽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