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모멘트 클리어 함수 설명
timeline_moment_clear
함수는 이전에 정의된 타임라인에서 특정 순간의 모든 코드와 행동을 지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법
timeline_moment_clear(ind, step);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ind | Timeline Asset | 지울 타임라인의 인덱스 |
step | Real | 지울 순간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timeline_moment_clear(global.tl, game_get_speed(gamespeed_fps) * 30);
위 코드는 global.tl
변수로 인덱스된 타임라인의 특정 순간을 지웁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특정 순간 지우기
// 게임의 특정 순간을 지우기
var moment_to_clear = 60; // 60번째 순간
timeline_moment_clear(global.tl, moment_to_clear);
예제 2: 조건에 따라 순간 지우기
//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순간 지우기
if (player_health < 50) {
timeline_moment_clear(global.tl, game_get_speed(gamespeed_fps) * 15);
}
예제 3: 반복문을 사용하여 여러 순간 지우기
// 여러 순간을 반복적으로 지우기
for (var i = 0; i < 5; i++) {
timeline_moment_clear(global.tl, game_get_speed(gamespeed_fps) * (30 + i * 10));
}
예제 4: 사용자 입력에 따라 순간 지우기
// 사용자가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순간 지우기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timeline_moment_clear(global.tl, game_get_speed(gamespeed_fps) * 45);
}
이와 같이 timeline_moment_clear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타임라인에서 특정 순간을 유동적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