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최대 순간 (timeline_max_moment)
이 함수는 타임라인이 마지막 동작을 수행하는 순간의 값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8개의 서로 다른 동작이 20 순간 간격으로 배치된 타임라인이 있다면, 이 함수는 해당 타임라인의 마지막 동작 순간 값인 160을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타임라인이 실행 중일 때 마지막 활성 순간을 지나쳤는지 테스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타임라인 위치는 추가 동작이 없더라도 게임의 매 스텝마다 계속 증가합니다.
문법
timeline_max_moment(ind);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ind | 정수 | 마지막 순간을 가져올 타임라인의 인덱스입니다. |
반환값
- 마지막 순간의 값 (정수)
활용 예제
아래의 예제는 현재 타임라인 위치가 최대 활성 순간보다 큰지 확인하고, 그렇다면 타임라인을 중지하는 코드입니다.
if (timeline_position > timeline_max_moment(timeline_index)) {
timeline_running = false;
}
추가 활용 예제
- 타임라인 상태 확인
gml if (timeline_position == timeline_max_moment(timeline_index)) { show_message("타임라인이 완료되었습니다."); }
- 타임라인 반복 실행
gml if (timeline_position > timeline_max_moment(timeline_index)) { timeline_position = 0; // 타임라인을 처음으로 되돌림 }
- 타임라인 종료 후 이벤트 발생
gml if (timeline_position > timeline_max_moment(timeline_index)) {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obj_event); // 이벤트 객체 생성 }
- 타임라인 진행 상태 표시
gml var max_moment = timeline_max_moment(timeline_index); var progress = (timeline_position / max_moment) * 100; show_debug_message("타임라인 진행률: " + string(progress) + "%");
이와 같은 방법으로 timeline_max_moment
함수를 활용하여 타임라인의 상태를 관리하고, 다양한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