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인덱스 (timeline_index)

이 변수는 현재 인스턴스와 연결된 타임라인의 인덱스를 저장합니다. 특정 타임라인을 사용하려면 이 값을 해당 타임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인스턴스에 타임라인이 정의되지 않은 경우 -1로 설정하여 타임라인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 변수가 타임라인을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타임라인을 시작하려면 timeline_running 변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timeline_index;

반환값

  • 타임라인 자산

예제

if (timeline_exists(global.tl)) {
    timeline_index = global.tl;
}

위 코드는 global.tl 변수에 정의된 타임라인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타임라인의 인덱스를 현재 코드를 실행하는 인스턴스에 할당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특정 이벤트에 따라 타임라인을 변경하는 코드
2 게임의 특정 상태에 따라 타임라인을 시작하고 멈추는 코드
3 타임라인이 끝났을 때 다음 행동을 정의하는 코드
4 여러 타임라인을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코드
5 타임라인의 특정 프레임에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코드

예제 1: 특정 이벤트에 따라 타임라인을 변경하는 코드

if (event_occurred) {
    timeline_index = global.new_timeline;
}

예제 2: 게임의 특정 상태에 따라 타임라인을 시작하고 멈추는 코드

if (game_state == "paused") {
    timeline_index = -1; // 타임라인 멈춤
} else {
    timeline_index = global.active_timeline; // 타임라인 시작
}

예제 3: 타임라인이 끝났을 때 다음 행동을 정의하는 코드

if (timeline_index == -1 && !timeline_running) {
    // 다음 행동 실행
}

예제 4: 여러 타임라인을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코드

if (timeline_index == -1) {
    timeline_index = global.first_timeline;
} else if (timeline_index == global.first_timeline) {
    timeline_index = global.second_timeline;
}

예제 5: 타임라인의 특정 프레임에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코드

if (timeline_index == global.tl && current_frame == 5) {
    // 특정 프레임에서 이벤트 발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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