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삭제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게임에서 타임라인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timeline_delete
함수를 사용하면 게임에서 생성된 타임라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두 가지 경우에 따라 다르게 작동합니다.
- GameMaker Asset Browser에서 생성된 타임라인: 이 경우 타임라인이 게임에서 완전히 제거되며, 이후에 해당 타임라인을 호출하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 동적으로 생성된 타임라인:
timeline_add()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된 경우,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하여 메모리 누수를 방지해야 합니다. 메모리 누수는 게임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결국 게임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문법
timeline_delete(in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정수 | 삭제할 타임라인의 인덱스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타임라인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해당 타임라인을 삭제하는 예제입니다.
if (timeline_exists(global.tl)) {
timeline_delete(global.tl);
}
활용 예제
예제 1: 타임라인 삭제 후 새로운 타임라인 추가
if (timeline_exists(global.tl)) {
timeline_delete(global.tl);
}
global.tl = timeline_add();
예제 2: 타임라인이 필요할 때만 생성 및 삭제
if (!timeline_exists(global.tl)) {
global.tl = timeline_add();
} else {
timeline_delete(global.tl);
}
예제 3: 게임 종료 시 모든 타임라인 삭제
for (var i = 0; i < global.timeline_count; i++) {
if (timeline_exists(global.timelines[i])) {
timeline_delete(global.timelines[i]);
}
}
이 문서에서는 timeline_delete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