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 설정 함수 - `alarm_set`

alarm_set 함수는 알람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0부터 11까지의 알람 번호를 받아 해당 알람의 값을 설정합니다. 이 값은 정수여야 하며, -1을 설정하면 알람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수 값이 아닌 값을 입력할 경우,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됩니다. 이 함수는 직접 alarm 배열을 설정하는 대안입니다.

문법

alarm_set(index, valu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index Real 설정할 알람 인덱스 (0에서 11까지)
value Real 알람으로 설정할 값 (정수)

반환값

N/A

사용 예제

다음의 코드는 모든 알람을 체크해서 0보다 큰 값을 가진 알람을 -1로 설정하여 더 이상 카운트다운되지 않도록 합니다.

for (var i = 0; i < 12; i++) {
    if (alarm_get(i) > 0) {
        alarm_set(i, -1);
    }
}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각 알람에 특정 시간 설정하기 모든 알람을 한 번에 초기화하고, 각 알람을 특정 시간으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gml for (var i = 0; i < 12; i++) { alarm_set(i, (i + 1) * 30); // 각 알람을 30, 60, 90초로 설정 }

  1. 알람 정지하기 지정된 알람 목록을 점검하여 필요하지 않은 알람을 정지하는 방식입니다.

gml var alarms_to_stop = [1, 4, 7]; // 정지할 알람 번호 for (var i = 0; i < array_length(alarms_to_stop); i++) { alarm_set(alarms_to_stop[i], -1); // 해당 알람 정지 }

  1. 타이머 기능 구현 특정 작업의 타이머를 구현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gml var countdown_time = 60; // 60초 카운트다운 alarm_set(0, countdown_time); // 알람 0에 60초 설정

// 알람이 0에 도달하면 특정 작업 수행 if (alarm_get(0) == 0) { // 특정 작업 실행 alarm_set(0, -1); // 알람 정지 } ```

마무리

alarm_set 함수는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타이머를 활용하기 위한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시간기반의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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