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Replace Sprite Ext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font_replace_sprite_ext 함수의 사용법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font_add_sprite_ext() 함수를 사용하여 이전에 만든 스프라이트 폰트를 교체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함수 설명

font_replace_sprite_ext 함수는 각각의 서브 이미지가 개별 기호 또는 글자인 "스프라이트 스트립"을 사용하여 스프라이트 폰트를 교체합니다. 이 함수의 주요 매개변수인 string_map을 사용하여 서브 이미지가 어떤 글자에 매핑되는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주요 매개변수

매개변수 유형 설명
font Font Asset 교체할 폰트
spr Sprite Asset 폰트를 기반으로 하는 스프라이트
string_map String 스프라이트 서브 이미지의 순서를 나타내는 문자열
prop Boolean 비례 폰트 여부 설정 (true: 비례, false: 고정폭)
sep Real 각 글자 사이의 간격 (정수값, 0은 간격 없음)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

이 함수의 작동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font_replace_sprite_ext(global.Font, spr_CalcFont, "0123456789+-*/=", true, 2);

위 코드에서 global.Font 변수로 인덱스된 스프라이트 폰트를 spr_CalcFont 변수로 인덱스된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교체합니다.

참고 사항

  • 이 함수는 이전에 font_add_sprite()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 폰트를 추가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교체할 스프라이트 폰트가 게임 리소스의 일부로 포함된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함수가 실패하면 조용히 실패하며 주어진 스프라이트 폰트가 교체되지 않습니다.

활용 예제

  1. 비례 폰트 사용하기

비례 간격을 설정하여 글자를 예쁘게 배열할 수 있습니다: gml font_replace_sprite_ext(global.Font, spr_ProportionalFont, "ABCDEFGHIJKLMNOPQRSTUVWXYZ", true, 1);

  1. 고정폭 폰트 사용하기

고정폭을 사용하여 모든 글자가 같은 간격으로 배치되게 할 수 있습니다: gml font_replace_sprite_ext(global.Font, spr_MonoFont, "ABCDEFGHIJKLMNOPQRSTUVWXYZ", false, 0);

  1. 산술 기호 추가하기

산술 연산에 필요한 기호를 포함하여 다양한 문자를 표현하기: gml font_replace_sprite_ext(global.Font, spr_ArithmeticFont, "0123456789+-*/()", true, 2);

결론

font_replace_sprite_ext 함수는 게임에서 스프라이트 폰트를 쉽게 교체하고, 비례 또는 고정폭 폰트를 설정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텍스트 효과를 얻고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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