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_get_texture 함수 설명
`font_get_texture` 함수는 폰트 텍스처 페이지에 대한 특별한 포인터를 반환합니다. 이 값은 다른 드로우 함수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기하학적 도형(primitive)이나 셰이더 함수와 함께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 함수 구문
```gml
font_get_texture(font);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font | Font Asset | 사용할 폰트 |
반환값
- 전달한 폰트에 대한 텍스처 포인터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의 코드는 fnt_Main
으로 인덱스된 폰트의 텍스처 포인터를 얻는 예제입니다.
tex = font_get_texture(fnt_Main);
활용 및 응용 예제
- 기본 드로잉 사용 예제
얻은 텍스처를 사용하여 간단한 사각형을 그리는 예제입니다.
gml var tex = font_get_texture(fnt_Main); draw_set_texture(tex); draw_rectangle(100, 100, 200, 200, false);
- 셰이더 사용 예제
텍스처를 셰이더와 함께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gml var tex = font_get_texture(fnt_Main); shader_set(my_shader); draw_set_texture(tex); draw_text(50, 50, "Hello, World!"); shader_reset();
- 다양한 폰트 활용 예제
여러 폰트를 사용하여 각각의 텍스처를 얻고 그리는 예제입니다.
```gml var tex1 = font_get_texture(fnt_Main); var tex2 = font_get_texture(fnt_Secondary);
draw_set_texture(tex1); draw_text(50, 50, "Main Font Text");
draw_set_texture(tex2); draw_text(50, 100, "Secondary Font Text"); ```
요약
font_get_texture
함수는 폰트 테두리의 텍스처 포인터를 반환합니다.- 이 포인터는 일반 드로잉 및 셰이더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다양한 예제를 통해 이 함수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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