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크기 가져오기 함수 설명
font_get_size
함수는 어떤 폰트 리소스의 크기를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폰트 리소스 대화 상자에서 표시되는 포인트 값을 의미합니다.
문법
font_get_size(ind);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Font Asset | 크기를 가져올 폰트의 인덱스 |
반환 값
- 실수 (Real): 지정된 폰트의 크기
사용 예시
sz = font_get_size(font0);
위의 예제는 font0
변수로 인덱스된 폰트의 크기를 가져와서 sz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폰트 크기 조정하기
소프트웨어 내에서 사용자 지정 폰트의 크기를 조정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var fontSize = font_get_size(myFont); if (fontSize < 12) { // 폰트 크기가 12 미만일 경우 크기를 증가시킴 myFontSize = fontSize + 2; }
- 리스트에 있는 모든 폰트 크기 출력하기
여러 폰트의 크기를 한꺼번에 출력하는 경우:
gml var fonts = [font0, font1, font2]; for (var i = 0; i < array_length(fonts); i++) { var size = font_get_size(fonts[i]); show_debug_message("폰트 " + string(i) + " 크기: " + string(size)); }
- 동적 텍스트 크기 설정
게임 내에서 동적으로 폰트 크기를 조정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gml var currentSize = font_get_size(myDynamicFont); if (someCondition) { // 특정 조건이 만족되면 폰트를 크게 설정 draw_set_font(myDynamicFont);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100, 100, "큰 텍스트", currentSize + 5); } else { draw_text(100, 100, "작은 텍스트", currentSize - 5); }
마무리
font_get_size
함수를 사용하면 폰트의 크기를 손쉽게 가져올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게임 디자인에서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폰트의 크기를 동적으로 관리하여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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