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_get_sdf_spread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font_get_sdf_spread 함수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시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글꼴의 스프레드를 반환합니다. 글꼴은 SDF(서브 픽셀 정밀도)를 지원해야 하며, 존재하지 않는 경우 -1을 반환합니다.

문법

font_get_sdf_spread(ind);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ind Font Asset 스프레드 값을 가져올 글꼴의 인덱스

반환 값

  • 실수형(Real): 글꼴의 스프레드 값

예제

var _spread = font_get_sdf_spread(my_font);
shader_set_uniform_f(uni_spread, _spread);

위의 코드는 특정 글꼴의 스프레드 값을 가져와서 셰이더 유니폼에 전달하는 예제입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스프레드 값에 따른 글꼴 효과 조정

var font_index = my_font;
var _spread = font_get_sdf_spread(font_index);

if (_spread != -1) {
    shader_set_uniform_f(uni_spread, _spread);
    // 다른 효과를 추가할 수 있음
    shader_set_uniform_f(uni_brightness, 0.5);
}

이 코드는 스프레드 값이 유효할 경우 스프레드를 셰이더에 전달하고, 추가적인 조명 효과를 설정합니다.

2. 스프레드 값을 기반으로 글꼴 크기 조정

var _spread = font_get_sdf_spread(my_font);
if (_spread > 0.5) {
    draw_set_font(my_font);
    draw_set_color(c_white);
    draw_text(x, y, "큰 스프레드 글꼴!");
} else {
    draw_set_font(my_font);
    draw_set_color(c_black);
    draw_text(x, y, "작은 스프레드 글꼴!");
}

이 방법을 통해 글꼴의 스프레드 값에 따라 다른 스타일의 텍스트를 그릴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

이 문서는 YoYo Games Ltd. 2023의 저작권을 보호받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