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_get_sdf_spread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font_get_sdf_spread
함수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시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글꼴의 스프레드를 반환합니다. 글꼴은 SDF(서브 픽셀 정밀도)를 지원해야 하며, 존재하지 않는 경우 -1을 반환합니다.
문법
font_get_sdf_spread(ind);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ind | Font Asset | 스프레드 값을 가져올 글꼴의 인덱스 |
반환 값
- 실수형(Real): 글꼴의 스프레드 값
예제
var _spread = font_get_sdf_spread(my_font);
shader_set_uniform_f(uni_spread, _spread);
위의 코드는 특정 글꼴의 스프레드 값을 가져와서 셰이더 유니폼에 전달하는 예제입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스프레드 값에 따른 글꼴 효과 조정
var font_index = my_font;
var _spread = font_get_sdf_spread(font_index);
if (_spread != -1) {
shader_set_uniform_f(uni_spread, _spread);
// 다른 효과를 추가할 수 있음
shader_set_uniform_f(uni_brightness, 0.5);
}
이 코드는 스프레드 값이 유효할 경우 스프레드를 셰이더에 전달하고, 추가적인 조명 효과를 설정합니다.
2. 스프레드 값을 기반으로 글꼴 크기 조정
var _spread = font_get_sdf_spread(my_font);
if (_spread > 0.5) {
draw_set_font(my_font);
draw_set_color(c_white);
draw_text(x, y, "큰 스프레드 글꼴!");
} else {
draw_set_font(my_font);
draw_set_color(c_black);
draw_text(x, y, "작은 스프레드 글꼴!");
}
이 방법을 통해 글꼴의 스프레드 값에 따라 다른 스타일의 텍스트를 그릴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
- font_exists : 글꼴 존재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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