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F 렌더링 기능 확인하기

이 문서는 주어진 폰트에 대해 SDF(상태 기반 사각 정점 간섭 그림) 렌더링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함수 font_get_sdf_enabled에 대해 설명합니다.

함수 개요

font_get_sdf_enabled

  • 설명: 주어진 폰트에 대해 SDF 렌더링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 문법:
font_get_sdf_enabled(ind);

매개변수

매개변수 유형 설명
ind Font Asset 확인할 폰트의 인덱스입니다.

반환값

  • 유형: Boolean
  • 설명: 지정된 폰트에 대해 SDF 렌더링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fnt_title 폰트에 대해 SDF 렌더링이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 값을 _sdf_enabled 변수에 저장합니다. 이후, 결과를 읽기 쉬운 디버그 메시지로 표시합니다.

var _sdf_enabled = font_get_sdf_enabled(fnt_title);
show_debug_message("SDF rendering is {0} enabled for fnt_title", _sdf_enabled ? "" : "not");

이 코드는 fnt_title 폰트에 대해 SDF 렌더링이 활성화되었는지 여부를 출력합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

  1. 여러 폰트에 대해 SDF 렌더링 확인하기
var fonts = [fnt_title, fnt_body, fnt_button];
for (var i = 0; i < array_length(fonts); i++) {
    var _sdf_enabled = font_get_sdf_enabled(fonts[i]);
    show_debug_message("SDF rendering is {0} enabled for font {1}", _sdf_enabled ? "" : "not", fonts[i]);
}
  1. 활성화된 경우에만 폰트 사용하기
var font_to_use = fnt_title;
if (font_get_sdf_enabled(font_to_use)) {
    draw_set_font(font_to_use);
} else {
    show_debug_message("SDF rendering is not enabled for the selected font.");
}
  1. SDF 렌더링 상태에 따라 다른 이벤트 처리하기
var _sdf_enabled = font_get_sdf_enabled(fnt_title);
if (_sdf_enabled) {
    // SDF 렌더링이 활성화된 경우의 처리
    show_debug_message("Rendering with SDF for fnt_title.");
} else {
    // SDF 렌더링이 비활성화된 경우의 처리
    show_debug_message("Rendering without SDF for fnt_title.");
}

이와 같이, font_get_sdf_enabled 함수를 활용하여 폰트의 SDF 렌더링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