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_get_name 함수 설명서
font_get_name
함수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폰트의 이름을 문자열 형태로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이름은 게임화면에 추가된 폰트가 GameMaker Asset Browser에 추가될 때 지정된 이름입니다.
참고: 이 함수는 문자열만 반환하며, 폰트를 직접 참조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폰트를 참조하려면 폰트 인덱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반환된 문자열을 사용하여 asset_get_index()
함수를 통해 폰트 인덱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법
font_get_name(ind);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Index | 확인할 폰트의 인덱스 |
반환값
이 함수는 지정된 폰트 인덱스에 해당하는 폰트의 이름을 문자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font0
이라는 폰트 리소스의 이름을 가져와서 "fnt_Name" 변수에 저장합니다.
fnt_Name = font_get_name(font0);
활용 및 응용 예제
- 폰트 이름 로깅
gml var font_name = font_get_name(font0); show_debug_message("폰트 이름: " + font_name);
- 폰트 인덱스 얻기
gml var font_name = font_get_name(font0); var font_index = asset_get_index(font_name);
- 폰트 이름으로 다른 처리 하기
gml if (font_get_name(font1) == "MyCustomFont") { // 특정 폰트일 경우 특수 처리 draw_set_font(font1); }
관련 함수
asset_get_index()
: 폰트 이름으로 해당 폰트의 인덱스를 얻는 함수입니다.font_get_fontname()
: 특정 폰트의 이름을 직접 구하는 함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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