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이탤릭 체크 함수 사용하기
이 문서에서는 폰트 자산에 이탤릭 여부를 확인하는 font_get_italic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통해 특정 폰트가 이탤릭 설정이 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탤릭이 설정되어 있으면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구문
font_get_italic(ind);
인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ind | Index | 확인할 폰트의 인덱스 |
반환값
- 이탤릭이면
true
반환 - 이탤릭이 아니면
false
반환
사용 예제
다음은 font_get_italic
함수를 사용하여 폰트의 이탤릭 여부를 확인하는 예제입니다.
if (font_get_italic(fnt_Main)) {
draw_set_font(fnt_Main);
}
위 코드는 fnt_Main
이 이탤릭 속성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그 폰트를 현재 그리기 폰트로 설정합니다.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폰트 이탤릭을 사용하는 게임 텍스트 표시
// 폰트가 이탤릭인지 확인
if (font_get_italic(fnt_Title)) {
// 이탤릭 속성이 설정된 경우 제목 폰트를 설정
draw_set_font(fnt_Title);
draw_text(100, 50, "이 게임의 제목입니다!");
}
이 코드는 게임 제목을 이탤릭 폰트로 표시합니다.
2. 조건부로 이탤릭 폰트 설정하기
//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다른 폰트 사용
if (player_status == "confident") {
// 자신감 상태일 때 이탤릭 폰트 사용
if (font_get_italic(fnt_Confident)) {
draw_set_font(fnt_Confident);
}
} else {
// 일반 상태일 때 기본 폰트 사용
draw_set_font(fnt_Default);
}
이 예제에서는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다른 폰트를 선택하여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3. 폰트 이탤릭 처리 여부에 따른 스타일 변경
// 사용자 입력에 따라 폰트 스타일 변경
if (user_input == "italic") {
if (font_get_italic(fnt_UserInput)) {
draw_set_font(fnt_UserInput);
} else {
draw_set_font(fnt_Default); // 이탤릭이 아닐 경우 기본 폰트 사용
}
}
이 예제는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에 따라 폰트를 이탤릭으로 설정할지, 기본으로 설정할지를 결정합니다.
결론
font_get_italic
함수는 프로젝트에서 폰트를 동적으로 관리하고, 조건에 따라 이탤릭 폰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를 통해 보다 풍부하고 유연한 텍스트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