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꼴 굵기 확인 함수 (font_get_bold)

font_get_bold 함수는 주어진 글꼴 자산이 굵기(bold) 속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굵기 속성이 있을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font_get_bold(ind);

매개변수

매개변수 유형 설명
ind Integer 확인할 글꼴의 인덱스

반환 값

  • Boolean: 글꼴이 굵기 속성을 가지고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사용 예제

다음은 font_get_bold 함수의 간단한 적용 예제입니다:

if (font_get_bold(fnt_Main)) {
    draw_set_font(fnt_Main);
}

위의 코드에서 fnt_Main 글꼴이 굵기 속성을 가지고 있으면, 현재 그리기 글꼴을 fnt_Main으로 설정합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

예제 1: 여러 글꼴 확인하기

여러 개의 글꼴 자산을 확인하여 각각의 조건에 맞는 글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var fonts = [fnt_Main, fnt_Title, fnt_Subtitle];
for (var i = 0; i < array_length(fonts); i++) {
    if (font_get_bold(fonts[i])) {
        draw_set_font(fonts[i]);
        // 여기에 추가적인 그리기 명령어를 작성합니다.
    }
}

예제 2: 기본 글꼴 설정

글꼴이 굵기 속성을 가질 경우 기본 글꼴을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if (font_get_bold(fnt_Default)) {
    draw_set_font(fnt_Default);
} else {
    draw_set_font(fnt_Regular);
}

예제 3: 굵기 속성이 있는 글꼴만 사용하기

굵기 속성이 있는 글꼴만 사용하여 텍스트를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if (font_get_bold(fnt_Title)) {
    draw_set_font(fnt_Title);
    draw_text(100, 100, "굵은 제목입니다!");
} else {
    show_message("제목 글꼴이 굵기가 아닙니다.");
}

참고 사항

  • font_get_bold 함수는 글꼴의 인덱스가 유효한지 확인하는 내용은 포함하지 않으므로, 인덱스가 올바른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귀하의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꼴은 게임 초기화 단계에서 정의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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