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삭제 함수 설명서
이 문서는 게임에서 폰트 자산을 삭제하는 함수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폰트를 영구적으로 삭제하며, 방을 변경하거나 게임을 재시작하더라도 삭제된 폰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삭제된 폰트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야 하므로, 이 함수를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함수 개요
font_delete()
이 함수는 게임에서 특정 폰트를 삭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메모리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며, 게임에 추가된 폰트(함수 font_add()
또는 font_add_sprite()
를 통해 추가된 폰트)에 대해 메모리를 해제하는 데 필요합니다.
문법
font_delete(in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정수 | 삭제할 폰트의 인덱스 |
반환값
- 없음
사용 예제
다음 코드는 전역 변수 "Font"에 저장된 폰트를 삭제합니다.
font_delete(global.Font);
이 코드를 실행하면 글로벌 변수 "Font"에 인덱스가 키가 된 폰트가 삭제됩니다.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동적 폰트 삭제
게임에서 특정 상황에 따라 폰트를 삭제하고 싶을 경우:
if (some_condition) {
font_delete(global.Font1);
} else {
font_delete(global.Font2);
}
이 코드는 특정 조건에 따라 두 개의 다른 폰트를 삭제합니다.
예제 2: 메모리 관리
여러 폰트를 추가하고 필요 없어진 폰트를 삭제하여 메모리를 관리하고 싶을 경우:
font_add("font1", 16, true, false); // 폰트 추가
font_add("font2", 16, true, false); // 또 다른 폰트 추가
// 게임의 특정 상태에서 폰트를 삭제
if (game_state == GAME_OVER) {
font_delete(global.Font1);
}
위의 코드는 게임 오버 상태에서 특정 폰트를 삭제하여 메모리를 확보합니다.
결론
font_delete()
함수는 게임의 폰트를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삭제 후에는 폰트가 복구되지 않으므로 사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게임에서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