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프 캐싱 함수 가이드
이 문서는 글리프 캐싱 함수인 font_cache_glyph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글꼴에서 특정 문자 글리프를 미리 캐시할 수 있습니다. 캐시하지 않으면, 첫 번째로 그려질 때 자동으로 캐시됩니다.
함수 설명
font_cache_glyph(font, glyph_index)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font | Font Asset | 글리프를 캐시할 글꼴입니다. |
glyph_index | Real | 캐시할 글리프의 인덱스(또는 문자 코드)입니다. |
반환값
- Struct: 글리프의 x 및 y 위치 정보
- 예시:
{ x : 208, y : 62 }
사용 예제
var _glyph = font_cache_glyph(fnt_gui, 65);
위의 코드는 글꼴 자산에서 인덱스 65에 해당하는 글리프를 캐시하고, 반환된 구조체를 로컬 변수 _glyph
에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캐시된 글리프 위치 확인하기
캐시된 글리프의 위치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구조체의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_glyph = font_cache_glyph(fnt_gui, 65);
show_debug_message("Glyph position: x=" + string(_glyph.x) + ", y=" + string(_glyph.y));
2. 텍스처 페이지 핸들 얻기
font_get_texture
함수를 사용하여 캐시된 글리프가 위치한 텍스처 페이지 핸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var _glyph = font_cache_glyph(fnt_gui, 65);
var _texture_handle = font_get_texture(fnt_gui);
3. 다수의 글리프 캐싱
여러 글리프를 한 번에 캐시하려는 경우, 반복문을 사용하여 캐시할 수 있습니다.
for (var i = 65; i <= 70; i++) {
var _glyph = font_cache_glyph(fnt_gui, i);
show_debug_message("Cached glyph at index " + string(i) + ": x=" + string(_glyph.x) + ", y=" + string(_glyph.y));
}
이 문서는 font_cache_glyph
함수의 사용법과 몇 가지 활용 사례를 다루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의 성능을 개선하고 텍스트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