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의 안티 앨리어싱 확인 및 설정
이 문서는 font_add_get_enable_aa 함수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포함합니다.
기능 설명
font_add_get_enable_aa 함수는 font_add()를 사용하여 추가된 폰트에 대해 안티 앨리어싱(AA)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AA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기본적으로 AA는 활성화되어 있지만, 추가된 폰트에 대해 폰트의 AA 상태를 변경하려면 font_add_enable_aa()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단, 이 함수는 폰트가 추가되기 전에 호출해야 합니다.
문법
font_add_get_enable_aa();
반환 값
- Boolean: AA 상태 (활성화: true, 비활성화: false)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추가된 폰트의 안티 앨리어싱 상태를 확인하고, 활성화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이를 활성화하는 예제입니다.
if (!font_add_get_enable_aa()) {
font_add_enable_aa(true);
}
이 코드는 현재 추가된 폰트의 안티 앨리어싱 상태를 확인하여 비활성화 상태이면 이를 활성화합니다.
응용 예제
다음은 font_add_get_enable_aa 함수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예제입니다.
| 예제 번호 | 예제 설명 | 예제 코드 |
|---|---|---|
| 1 | 폰트 추가 시AA 상태 확인 후 설정 | gml<br>font_add("MyFont", "MyFontFile.ttf");<br>if (!font_add_get_enable_aa()) {<br> font_add_enable_aa(true);<br>}<br> |
| 2 | AA 상태에 따라 다른 스타일의 폰트 사용 | gml<br>if (font_add_get_enable_aa()) {<br> font_add("MyFont", "MyFontFile.ttf");<br>} else {<br> font_add("MyFontSpecial", "MySpecialFont.ttf");<br>}<br> |
| 3 | 여러 폰트를 추가하고 각 폰트의 AA 상태 확인 | gml<br>var fonts = ["Font1", "Font2", "Font3"];<br>for (var i = 0; i < array_length(fonts); i++) {<br> font_add(fonts[i], fonts[i] + ".ttf");<br> show_message("Font " + fonts[i] + " AA enabled: " + string(font_add_get_enable_aa()));<br>}<br> |
요약
font_add_get_enable_aa 함수는 폰트의 안티 앨리어싱 상태를 확인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폰트를 보다 세밀하게 제어하고, 글자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2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