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추가하기 (font_add)

이 문서에서는 게임에 폰트를 추가하기 위한 font_add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포함 파일에 있는 폰트 파일에서 폰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폰트의 크기, 굵기, 기울임, 포함할 글자 범위를 정의할 수 있으며, 성공적으로 실행되면 핸들을 반환하고, 실패할 경우 -1을 반환합니다.

사용 방법

문법

font_add(name, size, bold, italic, first, las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name String 포함 파일 내의 폰트 파일 경로 (.ttf 또는 .otf)
size Real 폰트 크기 - 웹 폰트는 포인트 단위, 파일 폰트는 픽셀 단위
bold Boolean 폰트를 굵게 설정할지 여부 (true/false)
italic Boolean 폰트를 기울임 설정할지 여부 (true/false)
first Real 포함할 첫 번째 문자 (확실하지 않은 경우 32 선택)
last Real 포함할 마지막 문자 (확실하지 않은 경우 128 선택)

반환값

  • 성공: 폰트 자산 핸들
  • 실패: -1

예제

다음은 font_add 함수를 사용하여 게임에 폰트를 추가하는 기본 예제입니다.

new_font = font_add("gamefont.ttf", 24, true, true, 32, 128);

위 예제는 게임의 포함 파일에 있는 gamefont.ttf 파일을 불러와 크기를 24pt로 설정합니다. 폰트는 굵고 기울임이 설정되며, 대문자, 소문자, 숫자 및 일반 문장 부호를 포함합니다. 로드된 폰트의 ID는 new_font 변수에 저장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기본 사용 예제

게임 화면에 텍스트를 그리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draw_set_font(new_font); // 새로 추가된 폰트 사용
draw_text(100, 100, "안녕하세요, 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텍스트 그리기

웹 폰트 추가 예제

HTML5에서 웹 폰트를 사용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html_font = font_add("https://example.com/fonts/myfont.woff2", 16, false, false, 0, 255);

시스템 폰트 사용 예제

시스템에 설치된 폰트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system_font = font_add("Arial", 16, false, true, 0, 255);
draw_set_font(system_font);
draw_text(200, 150, "이것은 Arial 폰트 예제입니다.");

메모리 관리

로드한 폰트를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는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삭제해야 합니다.

font_delete(new_font); // 사용이 끝난 폰트 삭제

결론

font_add 함수는 게임 내에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게 해주며, 각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보다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적절히 관리하여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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