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프로그램 옵션 값 가져오기


이 문서는 확장 프로그램의 옵션 값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어진 확장 프로그램 이름에 대한 특정 옵션의 값을 반환하는 `extension_get_option_value` 함수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 함수 설명

`extension_get_option_value` 함수는 주어진 확장 프로그램 이름에 대해 지정된 옵션의 값을 반환합니다. 만약 제공된 확장 프로그램 이름이 유효하지 않으면 함수는 `undefined`를 반환합니다.

### 구문

```gml
extension_get_option_value(extension_name, option_name);

매개변수

매개변수 이름 유형 설명
extension_name String 확장 프로그램 자산의 이름
option_name String 읽어올 옵션의 이름

반환 값

  • Any: 요청한 옵션의 값 또는 유효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 이름일 경우 undefined를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MyExtension 확장 프로그램의 enabled 옵션 값을 가져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var _enabled = extension_get_option_value("MyExtension", "enabled");

위 코드는 MyExtension 확장 프로그램 내의 enabled 옵션 값을 _enabled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다양한 예제를 통해 이 함수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예제 1: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 확인

var _enabled = extension_get_option_value("MyExtension", "enabled");

if (_enabled == true) {
    show_message("확장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확장 프로그램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이 코드는 확장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고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예제 2: 여러 옵션 값 가져오기

var _enabled = extension_get_option_value("MyExtension", "enabled");
var _version = extension_get_option_value("MyExtension", "version");

show_message("활성화 상태: " + string(_enabled) + "\n" + "버전: " + string(_version));

이 코드는 enabled 옵션과 version 옵션 값을 모두 가져와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예제 3: 유효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 처리

var _value = extension_get_option_value("InvalidExtension", "enabled");

if (_value == undefined) {
    show_message("유효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 else {
    show_message("옵션 값: " + string(_value));
}

유효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 이름을 제공하면 undefined가 반환되는 것을 처리하는 예제입니다.

결론

extension_get_option_value 함수를 사용하면 확장 프로그램의 다양한 설정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동작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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