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기능 옵션 이름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extension_get_option_names 함수에 대해 설명하며,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다양한 예제를 통해 활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함수 설명
extension_get_option_names 함수는 주어진 이름의 확장 기능에 존재하는 모든 옵션의 이름을 포함하는 배열을 반환합니다. 만약 제공된 확장 이름이 유효하지 않다면 이 함수는 undefined를 반환합니다.
문법
extension_get_option_names(extension_name);
인자 설명
| 인자 | 타입 | 설명 |
|---|---|---|
| extension_name | String | 확장 기능 자산의 이름을 문자열로 전달 |
반환 값
- 배열: 문자열 배열을 반환
예제 코드
var _names = extension_get_option_names("MyExtension");
var _count = extension_get_option_count("MyExtension");
for (var i = 0; i < _count; i++) {
var _option_name = _names[i];
show_debug_message(_option_name + ": ");
show_debug_message(extension_get_option_value("MyExtension", _option_name));
}
이 코드는 MyExtension라는 확장 기능의 모든 옵션의 이름과 수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각 옵션의 이름과 값을 출력 로그에 인쇄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옵션 이름 목록 출력
확장 기능의 모든 옵션 이름을 출력하여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var options = extension_get_option_names("MyGameOption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options); i++) {
show_debug_message("옵션 " + string(i + 1) + ": " + options[i]);
}
2. 특정 옵션의 값 확인
특정 옵션의 이름을 알고 있을 때 그 값을 확인하는 코드입니다.
var option_name = "Volume";
var option_value = extension_get_option_value("MyAudioExtension", option_name);
show_debug_message(option_name + "의 값은: " + string(option_value));
3. 모든 옵션을 설정하는 예제
모든 옵션을 초기값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var option_names = extension_get_option_names("MyGameSetting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option_names); i++) {
extension_set_option_value("MyGameSettings", option_names[i], default_value); // default_value는 기본값
}
이 코드는 모든 옵션의 값을 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결론
extension_get_option_names 함수를 활용하면 확장 기능의 다양한 옵션을 쉽게 관리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예제들을 통해 자신의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응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