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기능 존재 여부 확인 함수 (extension_exists)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주어진 확장 기능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요

extension_exists 함수는 주어진 이름의 확장 기능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존재하면 true를,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extension_exists(extension_name);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extension_name String 확인하려는 확장 기능의 이름을 문자열로 제공합니다.

반환 값

  • Boolean: 존재할 경우 true, 존재하지 않을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확장 기능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해당 옵션을 가져오는 예제입니다.

if (extension_exists("MyExtension")) {
    var _options = extension_get_options("MyExtension");
    var _enabled = _options.enabled;
}

위 코드는 MyExtension이라는 확장 기능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해당 확장 기능의 옵션을 구조체로 가져온 다음, 그 옵션에서 enabled 값을 읽습니다.

추가 활용 및 응용 예제

  1. 확장 기능 목록 확인

여러 확장 기능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확장 기능의 플래그를 사용하여 활성화 여부를 표시합니다.

```gml var extensions = ["MyExtension", "AnotherExtension", "YetAnotherExtension"]; var active_extension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extensions); i++) { if (extension_exists(extensions[i])) { array_push(active_extensions, extensions[i]); } }

show_message("활성화된 확장 기능: " + string(active_extensions)); ```

  1. 기본 설정 로드

특정 확장 기능이 존재할 경우, 해당 확장 기능의 기본 설정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

gml if (extension_exists("SettingsExtension")) { var settings = extension_get_options("SettingsExtension"); // 기본 설정 적용 global.default_volume = settings.volume; global.default_resolution = settings.resolution; }

  1. 플러그인 강화

게임에 플러그인이나 추가 기능을 적용하기 전에 유효성을 검사합니다.

```gml var plugins = ["Plugin1", "Plugin2", "Plugin3"]; var enabled_plugin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plugins); i++) { if (extension_exists(plugins[i])) { array_push(enabled_plugins, plugins[i]); // 플러그인 초기화 plugin_initialize(plugins[i]); } } ```

결론

extension_exists 함수는 특정 확장 기능이 존재하는지를 체크하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필요한 확장 사항들을 확인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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