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동기화 그룹 재생 여부 확인하기
이 문서는 오디오 동기화 그룹에서 어떤 오디오가 재생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audio_create_sync_group() 함수로 반환된 동기화 그룹 ID를 사용하여 호출해야 합니다.
함수 개요
함수 이름
audio_sync_group_is_playing
문법
audio_sync_group_is_playing(group_index);
인수
| 인수 이름 | 자료형 | 설명 |
|---|---|---|
| group_index | Audio Sync Group ID | 체크할 그룹의 인덱스 |
반환 값
- Boolean: 그룹에서 오디오가 재생되고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false를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코드를 사용하여 group_one이 현재 재생 중인지 확인하고, 재생 중일 경우 멈추는 예입니다.
if audio_sync_group_is_playing(group_one) {
audio_stop_sync_group(group_one);
}
위 코드에서는 group_one이 현재 재생 중인지 체크하고, 재생 중이라면 해당 그룹을 멈추게 됩니다.
추가 활용 및 응용 예제
- 재생 중인 오디오 상태에 따른 UI 변화
gml if audio_sync_group_is_playing(group_one) { // 오디오 재생 중인 경우 버튼 텍스트 변경 button_text = "오디오 중지"; } else { // 오디오 정지된 경우 버튼 텍스트 변경 button_text = "오디오 재생"; } - 오디오 그룹 간 전환
gml if audio_sync_group_is_playing(group_one) { audio_stop_sync_group(group_one); } if !audio_sync_group_is_playing(group_two) { audio_start_sync_group(group_two); } - 오디오 자동 재생 기능
gml if !audio_sync_group_is_playing(group_one) { audio_start_sync_group(group_one); }
이와 같은 활용 방법을 통해 비디오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오디오 재생 상태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2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