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동기화 그룹의 일시 정지 체크
이 문서에서는 오디오 동기화 그룹이 일시 정지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한 함수를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오디오의 동기화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 시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audio_sync_group_is_paused 함수는 동기화된 그룹의 오디오가 일시 정지 상태인지 확인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audio_create_sync_group 함수에서 반환된 동기화 그룹 ID를 인수로 받습니다.
문법
audio_sync_group_is_paused(group_index);
인수 설명
| 인수 이름 | 유형 | 설명 |
|---|---|---|
| group_index | Audio Sync Group ID | 검사할 그룹 인덱스 |
반환 값
- Boolean: 동기화 그룹이 일시 정지 상태라면
true, 아니면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if !audio_sync_group_is_paused(sync_group) {
audio_resume_sync_group(sync_group);
}
위의 코드에서 sync_group이 일시 정지 상태인지 먼저 확인합니다. 만약 일시 정지 상태가 아니라면, audio_resume_sync_group 함수를 사용하여 동기화 그룹을 재생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오디오 재생 관리
- 사용자가 특정 조건(예: 게임 일시 중지)에 따라 오디오가 일시 정지되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 게임이 일시 중지 되었을 때 오디오 정지 if game_is_paused { if !audio_sync_group_is_paused(sync_group) { audio_pause_sync_group(sync_group); } }
- 오디오 상태 체크
- 오디오가 정상적으로 재생되고 있는지 확인 후 복구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gml // 오디오가 중지 상태인 경우 재시작 if audio_sync_group_is_paused(sync_group) { audio_resume_sync_group(sync_group); show_message("스테이지 음악이 재생됩니다."); }
- 오디오 볼륨 조절
- 오디오가 재생 중인지 확인하고 특정 상태에 따라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 오디오가 재생 중이 아닐 때 볼륨 조절 if !audio_sync_group_is_paused(sync_group) { audio_sound_set_gain(my_sound, 0.5); // 볼륨 절반으로 조절 }
이 함수는 오디오 관리에 매우 유용하며, 게임 전체 또는 특정 이벤트의 오디오 동기화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