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동기화 그룹의 현재 재생 위치 가져오기

이 문서는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오디오 동기화 그룹의 현재 재생 위치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
  • 문법: gml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group_index);

매개변수

매개변수 타입 설명
group_index Audio Sync Group ID 위치를 가져올 그룹의 인덱스

반환값

  • 타입: 실수 (Real)
  • 설명: 트랙이 재생되는 시간 (초 단위)

사용 예제

아래 예제 코드는 주어진 동기화 그룹의 재생 시간을 가져오고, 그 값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var real_secs =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sg);  // sg라는 변수에 저장된 그룹 인덱스의 재생 시간을 가져옴
var secs = real_secs mod 60;                           // 초를 계산
var mins = string(real_secs div 60);                  // 분을 계산

if (secs > 9) {
    secs = string(secs);                               // 초가 10 이상이면 그대로 변환
} else {
    secs = "0" + string(secs);                         // 초가 10 미만이면 앞에 0 추가
}

draw_text(32, 32, "Time = " + mins + ":" + secs);     // 계산된 시간을 화면에 그리기

이 코드는 sg라는 변수에 저장된 동기화 그룹의 인덱스를 사용하여 트랙의 재생 시간을 가져와 화면에 "분:초" 형식으로 표시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오디오 재생 인터페이스 만들기:
  2. 사용자가 오디오 트랙을 선택하면, 그 트랙의 현재 재생 시간과 총 재생 시간을 보여주는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게임 내 배경 음악 동기화:
  4. 게임에서 배경 음악이 특정 이벤트와 동기화될 수 있도록, 이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재생 위치를 체크하고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5. 트랙 반복 및 재생:
  6. 현재 트랙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고, 종료되었다면 트랙을 처음부터 다시 재생합니다. 이때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sg) >= total_duration) {
    audio_play_sound(sg, priority, loop);  // total_duration은 트랙의 총 길이
}

위 예제들은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 함수를 이용해 오디오 경험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적극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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