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동기화
오디오 동기화 그룹 함수에서는 여러 사운드를 정확히 같은 시간에 재생할 수 있으며, 샘플 단위로 동기화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단일 곡에 대해 다양한 트랙을 추가하고 섹션을 페이드 인 및 아웃할 수 있으며, 이들 사이에 지연이 발생할 걱정 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그룹에 있는 모든 사운드는 최고 우선 순위로 재생됩니다.
오디오 동기화를 위한 함수 목록
다음은 오디오 트랙을 동기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함수들입니다:
| 함수 이름 | 설명 |
|---|---|
audio_create_sync_group |
새로운 동기화 그룹을 생성합니다. |
audio_play_in_sync_group |
동기화 그룹에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
audio_start_sync_group |
동기화 그룹 내 모든 사운드를 시작합니다. |
audio_stop_sync_group |
동기화 그룹 내 모든 사운드를 정지합니다. |
audio_pause_sync_group |
동기화 그룹 내 모든 사운드를 일시 중지합니다. |
audio_resume_sync_group |
동기화 그룹 내 모든 사운드를 재개합니다. |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 |
동기화 그룹 내 현재 트랙의 위치를 가져옵니다. |
audio_destroy_sync_group |
동기화 그룹을 파괴합니다. |
audio_sync_group_debug |
동기화 그룹의 디버그 정보를 출력합니다. |
audio_sync_group_is_playing |
동기화 그룹이 재생 중인지 확인합니다. |
audio_sync_group_is_paused |
동기화 그룹이 일시 중지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활용 및 응용 예제
기본 오디오 동기화 예제
// 동기화 그룹 생성
var sync_group = audio_create_sync_group();
// 사운드 추가
audio_play_in_sync_group(sound1, sync_group);
audio_play_in_sync_group(sound2, sync_group);
audio_play_in_sync_group(sound3, sync_group);
// 동기화 그룹 시작
audio_start_sync_group(sync_group);
오디오 동기화를 일시 중지하고 재개하는 예제
// 일시 중지 동기화 그룹
if (audio_sync_group_is_playing(sync_group)) {
audio_pause_sync_group(sync_group);
}
// 특정 작업 수행 후 재개
// ...
// 재개
if (audio_sync_group_is_paused(sync_group)) {
audio_resume_sync_group(sync_group);
}
동기화 그룹의 트랙 위치 확인 예제
// 현재 트랙 위치 확인
var position = audio_sync_group_get_track_pos(sync_group);
show_debug_message("현재 트랙 위치: " + string(position));
이와 같은 방식으로 오디오 동기화 그룹을 활용하여,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여러 트랙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매력적이고 동적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