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_stop_sync_group 함수 설명
audio_stop_sync_group 함수는 주어진 동기화 그룹이 재생 중일 경우 그 그룹을 중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룹 인덱스는 audio_create_sync_group() 함수를 사용하여 그룹을 생성할 때 반환된 값입니다.
문법
audio_stop_sync_group(group_index);
인자 설명
| 인자명 | 타입 | 설명 |
|---|---|---|
| group_index | Audio Sync Group ID | 중지할 그룹의 인덱스입니다. |
반환 값
- N/A (반환 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마우스 왼쪽 버튼이 클릭되었는지 확인하고, 클릭이 감지되면 변수 sg에 인덱스가 저장된 동기화 그룹을 중지합니다.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audio_stop_sync_group(sg);
}
활용 및 응용 예제
아래는 audio_stop_sync_group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추가 예제입니다.
예제 1: 여러 그룹 중지
여러 동기화 그룹을 동시에 중지하려면 여러 인덱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audio_stop_sync_group(group1);
audio_stop_sync_group(group2);
audio_stop_sync_group(group3);
}
예제 2: 게임 오버 시 모든 배경음 중지
게임 오버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모든 음악을 중지하는 경우입니다.
if (game_over) {
audio_stop_sync_group(main_music_group);
audio_stop_sync_group(battle_music_group);
}
예제 3: 버튼 클릭시 소리 효과 중지
audio_stop_sync_group을 버튼 클릭에 연관시켜 특정 소리를 중지하는 예제입니다.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button_pressed) {
audio_stop_sync_group(sound_effect_group);
}
이렇듯 audio_stop_sync_group 함수는 특정 동기화 그룹의 오디오를 제어하여 게임의 다양한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