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시작 동기화 그룹 (audio_start_sync_group)

이 함수는 이전에 생성한 동기화 그룹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룹 인덱스(그룹을 생성할 때 반환된 값)를 입력해야 합니다.

구문

audio_start_sync_group(group_index);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group_index Audio Sync Group ID 재생할 그룹의 인덱스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새로운 동기화 그룹을 생성하고, 해당 그룹에 소리를 추가하는 예시입니다.

sg = audio_create_sync_group(true);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1);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2);
audio_sound_gain(sound2, 0, 0);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3);
audio_sound_gain(sound3, 0, 0);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4);
audio_sound_gain(sound4, 0, 0);
audio_start_sync_group(sg);

위의 코드에서 sg는 새로운 동기화 그룹의 인덱스를 저장하며, 4개의 사운드가 그룹에 추가됩니다. 그 중 3개의 사운드는 음량이 0으로 설정된 후, 마지막으로 그룹이 재생됩니다.

활용 예제

1. 다양한 소리를 하나의 그룹으로 설정하여 동기화 재생하기

여러 소리를 동기화하여 효과적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ound_group = audio_create_sync_group(true);
audio_play_in_sync_group(sound_group, background_music);
audio_play_in_sync_group(sound_group, sound_effect);
audio_sound_gain(sound_effect, 0, 0);
audio_start_sync_group(sound_group);

2. 게임의 특정 상황에 맞춘 오디오 설정

게임의 특정 이벤트에 맞춰서 소리를 동기화하여 상호작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vent_group = audio_create_sync_group(true);
audio_play_in_sync_group(event_group, alarm_sound);
audio_play_in_sync_group(event_group, alert_sound);
audio_sound_gain(alert_sound, 0, 0);
audio_start_sync_group(event_group);

이 코드는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두 개의 소리를 동기화하여 재생하는 예제입니다.

결론

이 함수는 여러 개의 사운드를 동기화하여 동시에 재생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게임 상황과 효과를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