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시작 동기화 그룹 (audio_start_sync_group)
이 함수는 이전에 생성한 동기화 그룹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룹 인덱스(그룹을 생성할 때 반환된 값)를 입력해야 합니다.
구문
audio_start_sync_group(group_index);
인수 설명
|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 group_index | Audio Sync Group ID | 재생할 그룹의 인덱스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새로운 동기화 그룹을 생성하고, 해당 그룹에 소리를 추가하는 예시입니다.
sg = audio_create_sync_group(true);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1);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2);
audio_sound_gain(sound2, 0, 0);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3);
audio_sound_gain(sound3, 0, 0);
audio_play_in_sync_group(sg, sound4);
audio_sound_gain(sound4, 0, 0);
audio_start_sync_group(sg);
위의 코드에서 sg는 새로운 동기화 그룹의 인덱스를 저장하며, 4개의 사운드가 그룹에 추가됩니다. 그 중 3개의 사운드는 음량이 0으로 설정된 후, 마지막으로 그룹이 재생됩니다.
활용 예제
1. 다양한 소리를 하나의 그룹으로 설정하여 동기화 재생하기
여러 소리를 동기화하여 효과적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ound_group = audio_create_sync_group(true);
audio_play_in_sync_group(sound_group, background_music);
audio_play_in_sync_group(sound_group, sound_effect);
audio_sound_gain(sound_effect, 0, 0);
audio_start_sync_group(sound_group);
2. 게임의 특정 상황에 맞춘 오디오 설정
게임의 특정 이벤트에 맞춰서 소리를 동기화하여 상호작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vent_group = audio_create_sync_group(true);
audio_play_in_sync_group(event_group, alarm_sound);
audio_play_in_sync_group(event_group, alert_sound);
audio_sound_gain(alert_sound, 0, 0);
audio_start_sync_group(event_group);
이 코드는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두 개의 소리를 동기화하여 재생하는 예제입니다.
결론
이 함수는 여러 개의 사운드를 동기화하여 동시에 재생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게임 상황과 효과를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