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재개 동기화 그룹 설명서
이 문서는 audio_resume_sync_group 함수에 대한 개요 및 예제를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차단된 오디오 동기화 그룹을 재개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에서 이 함수의 사용법과 예제를 설명합니다.
함수 설명
audio_resume_sync_group 함수는 지정된 동기화 그룹이 재생 중이고 이전에 audio_pause_sync_group 함수를 통해 일시 정지된 경우, 해당 그룹의 재생을 재개합니다. 동기화 그룹의 인덱스 값은 audio_create_sync_group 함수를 사용할 때 반환됩니다.
문법
audio_resume_sync_group(group_index);
인자 설명
| 인자 | 타입 | 설명 |
|---|---|---|
| group_index | Audio Sync Group ID | 재개할 그룹 인덱스 |
반환값
- 해당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N/A)
예제
다음 코드는 "P" 키가 눌렸는지 확인하고, 눌렸다가 토글(전환)하여 global.Pause 변수를 조정합니다. 파라미터 sg에 인덱스 된 동기 그룹을 일시 정지하거나 재개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P")) {
global.Pause = !global.Pause;
if (global.Pause) {
audio_pause_sync_group(sg);
} else {
audio_resume_sync_group(sg);
}
}
이 코드는 키보드에서 "P" 키가 눌리는 것을 감지하고, global.Pause 변수를 토글하여 해당 파라미터로 지정된 동기 그룹을 일시 정지하거나 재개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비디오와 오디오 동기화
오디오와 비디오를 동시에 재생하고,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오디오만 일시 정지하거나 재개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O")) {
global.AudioPaused = !global.AudioPaused;
if (global.AudioPaused) {
audio_pause_sync_group(video_sync_group);
} else {
audio_resume_sync_group(video_sync_group);
}
}
2. 메뉴 옵션으로 오디오 컨트롤
사용자가 메뉴에서 오디오의 재개 및 일시 정지를 선택할 수 있는 UI를 구현할 경우 아래 코드와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if (menu_option_selected == "Pause") {
global.AudioPaused = true;
audio_pause_sync_group(main_sync_group);
} else if (menu_option_selected == "Resume") {
global.AudioPaused = false;
audio_resume_sync_group(main_sync_group);
}
3. 게임 상황에서 오디오 제어
게임 내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배경 음악을 일시 정지하거나 재개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 (enemy_defeated) {
global.AudioPaused = false;
audio_resume_sync_group(background_music_group);
} else if (game_over) {
global.AudioPaused = true;
audio_pause_sync_group(background_music_group);
}
결론
audio_resume_sync_group 함수는 오디오 동기화 그룹의 재개를 관리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이 함수를 실제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필요에 따라 조정하여 사용하세요!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2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