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동기화 그룹 해제 함수 설명
audio_destroy_sync_group 함수는 사용하지 않는 오디오 동기화 그룹을 해제하여 관련된 메모리와 사운드 자원을 확보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기화 그룹을 생성할 때 반환된 그룹 인덱스를 사용하여 해당 그룹을 해제합니다.
사용법
문법
audio_destroy_sync_group(group_index);
매개변수 설명
|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 group_index | Audio Sync Group ID | 해제할 그룹 인덱스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audio_destroy_sync_group(sg);
위의 코드는 변수 sg에 저장된 인덱스의 동기화 그룹을 해제합니다. 일반적으로 destroy 또는 Room End 이벤트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여러 그룹을 관리하는 경우
여러 개의 오디오 동기화 그룹을 생성하고 해제하는 경우, 그룹 인덱스를 배열에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var sync_groups = [];
sync_groups[0] = audio_create_sync_group();
// 다른 동기화 그룹 생성
sync_groups[1] = audio_create_sync_group();
// 사용 후 동기화 그룹 해제
for (var i = 0; i < array_length(sync_groups); i++) {
audio_destroy_sync_group(sync_groups[i]);
}
2. 특정 조건에서 그룹 해제하기
조건이 충족되면 동기화 그룹을 해제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의 특정 레벨이 종료될 때 동기화 그룹을 해제하는 코드입니다.
if (game_level == LEVEL_END) {
audio_destroy_sync_group(sg);
}
3. 메모리 관리를 위한 주기적 해제
게임에서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는 동기화 그룹을 주기적으로 해제하여 메모리 누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호출되는 업데이트 함수
function update_audio_groups() {
var current_time = current_time(); // 현재 시간 얻기
if (current_time - last_cleanup_time > cleanup_interval) {
audio_destroy_sync_group(sg);
last_cleanup_time = current_time;
}
}
요약
audio_destroy_sync_group 함수는 동기화 그룹을 해제하여 메모리와 사운드 자원을 관리하는 데 필수적인 함수입니다. 이 함수를 적절히 활용하여 게임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