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루프 종료 점 설정 함수
이 문서는 주어진 사운드 자산 또는 사운드 인스턴스의 루프 종료 지점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루프 종료 지점은 초 단위로 설정되며, 루프 시작 지점보다 높아야 합니다. 단, 0으로 설정하면 소리의 끝을 의미합니다. 즉, 0을 지정하여 루프 종료 지점을 소리의 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audio_sound_loop_end(index, time);
매개변수 설명
|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 index | Sound Asset 또는 Sound Instance ID | 루프 종료 시간을 설정할 사운드 자산이나 인스턴스 |
| time | Real | 초 단위의 루프 종료 시간 |
리턴 값
N/A
예제
audio_sound_loop_start(snd_machine, 4);
audio_sound_loop_end(snd_machine, 10);
ins_sound = audio_play_sound(snd_machine, 100, true);
위의 코드는 기존 사운드 자산 snd_machine의 루프 시작 점을 4초로, 루프 종료 점을 10초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우선 순위 100으로 사운드를 재생하며, 루프가 true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새 사운드 인스턴스는 사운드 자산의 루프 시작 및 종료 위치를 가져오며, 그 ID는 변수 ins_sound에 저장됩니다.
추가 활용 및 응용 예제
1. 사운드 시작과 종료 점 생성
사운드의 시작과 종료 시퀀스를 설정하여 특정 구간만 반복 재생할 수 있습니다.
audio_sound_loop_start(snd_background, 7);
audio_sound_loop_end(snd_background, 20);
audio_play_sound(snd_background, 50, true);
위 코드는 snd_background 사운드의 루프 시작을 7초로, 종료를 20초로 설정합니다.
2. 여러 사운드 인스턴스 동시에 관리
여러 사운드 인스턴스를 관리하면서 루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ound1 = audio_play_sound(snd_effect1, 50, true);
audio_sound_loop_start(sound1, 0);
audio_sound_loop_end(sound1, 5);
sound2 = audio_play_sound(snd_effect2, 50, true);
audio_sound_loop_start(sound2, 2);
audio_sound_loop_end(sound2, 8);
위 코드는 두 개의 다른 사운드 사운드를 각각 다른 루프 구간으로 설정합니다.
3. 동적 루프 설정
게임 플레이 중 유저의 행동에 따라 사운드 루프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if (player_is_running) {
audio_sound_loop_start(snd_action, 2);
audio_sound_loop_end(snd_action, 6);
} else {
audio_sound_loop_start(snd_action, 0);
audio_sound_loop_end(snd_action, 10);
}
위 코드는 플레이어가 달리고 있는지에 따라 snd_action 사운드의 루프 구간을 다르게 설정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audio_sound_loop_en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