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루프 설정 함수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오디오 루프 설정 함수인 audio_sound_loop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예제를 포함하였습니다.
기능 설명
audio_sound_loop 함수는 재생 중인 사운드 인스턴스의 루프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이 함수는 재생 중인 사운드의 루프 상태를 설정하지만, 사운드 트랙 위치가 이미 루프의 끝 지점을 지나치면 루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루프 종료 지점보다 이전 위치로 트랙 위치를 설정하려면 audio_sound_set_track_position 함수를 사용하거나, 트랙 위치를 기준으로 루프 종료 지점을 설정하여 해당 지점에 도달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audio_sound_loop(index, state);
매개변수
|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 index | Sound Instance ID | 사운드 인스턴스의 인덱스 번호 |
| state | Boolean | 사운드를 루프할지 여부 (true: 루프, false: 루프 안 함) |
반환 값
- 없음(N/A)
예제
다음 예제는 주어진 사운드를 재생하되, 루프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snd_car1 = audio_play_sound(snd_car, 100, false);
audio_sound_loop(snd_car1, true);
위 예제에서는 audio_play_sound 함수를 호출하여 snd_car 사운드를 재생하지만 루핑을 하지 않습니다. 생성된 새 사운드 인스턴스는 snd_car1이라는 변수에 저장됩니다. 그 다음 audio_sound_loop를 호출하여 사운드에 루프를 활성화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사운드 루프 비활성화
사운드를 루프하여 재생하는 중 루프를 비활성화 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audio_sound_loop(snd_car1, false);
2. 루프 설정 후 포지션 조정
루프를 설정한 후 사운드의 현재 트랙 포지션을 조정하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audio_sound_set_track_position(snd_car1, 0); // 테이프의 시작으로 이동
3. 다양한 사운드 인스턴스 관리
여러 사운드 인스턴스를 작성하고 각기 다르게 루프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snd_background = audio_play_sound(snd_bg, 100, true);
snd_effect = audio_play_sound(snd_effect, 100, false);
audio_sound_loop(snd_background, true);
audio_sound_loop(snd_effect, false);
위의 예제에서는 배경 음악을 루핑하고 효과음은 루핑하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
결론
audio_sound_loop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사운드 재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운드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