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사운드 루프 시작점 가져오기
이 문서는 GameMaker Studio에서 사용되는 audio_sound_get_loop_star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사운드 자산 혹은 사운드 인스턴스의 루프 시작점을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구문
audio_sound_get_loop_start(index);
매개변수
|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 index | 사운드 자산 또는 사운드 인스턴스 ID | 사운드 자산이나 사운드 인스턴스의 ID |
반환 값
- 실수형(Real): 루프 시작점(초 단위)
예제
아래 코드는 기존의 사운드 자산 snd_loop에 대해 audio_sound_get_loop_start 함수를 호출하여 반환된 값을 변수 _loop_start_time에 저장합니다.
var _loop_start_time = audio_sound_get_loop_start(snd_loop);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루프 시작점을 확인하고 출력하기
사운드의 루프 시작점을 확인하여 게임의 디버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var _loop_start_time = audio_sound_get_loop_start(snd_loop);
show_debug_message("루프 시작점: " + string(_loop_start_time) + "초");
2. 루프 시작점으로 사운드 조정하기
루프 시작점을 기반으로 사운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var _loop_start_time = audio_sound_get_loop_start(snd_loop);
if (_loop_start_time > 0) {
audio_sound_set_loop(snd_loop, true);
}
3. 여러 사운드의 루프 시작점을 배열에 저장하기
여러 사운드의 루프 시작점을 한꺼번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var sound_ids = [snd_loop1, snd_loop2, snd_loop3];
var loop_start_time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sound_ids); i++) {
loop_start_times[i] = audio_sound_get_loop_start(sound_ids[i]);
}
참고
- 이전: 오디오 루프 포인트
- 다음:
audio_sound_loop_end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