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_sound_get_loop_end 함수 해설
audio_sound_get_loop_end 함수는 주어진 사운드 자산 또는 사운드 인스턴스의 루프 끝 지점을 초 단위로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문법
audio_sound_get_loop_end(index);
인자
| 인자 | 타입 | 설명 |
|---|---|---|
| index | 사운드 자산 또는 사운드 인스턴스 ID | 사운드 자산 또는 인스턴스의 인덱스 |
반환값
- 실수: 루프 끝 지점을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기존 사운드 자산 snd_loop에 대해 audio_sound_get_loop_end 함수를 호출하여 반환된 값을 변수 _loop_end_time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ar _loop_end_time = audio_sound_get_loop_end(snd_loop);
활용 및 응용 예제
- 애니메이션 사운드 효과 적용
gml var sound_index = snd_step_effect; // 사운드 인덱스 var loop_end_time = audio_sound_get_loop_end(sound_index); if (loop_end_time > 0) { // 사운드가 루프처럼 반복되는 동안 애니메이션 실행 // 애니메이션 코드를 여기에 추가 } - 루프 끝에서 사운드 중지
gml var sound_index = snd_background_music; // 배경 음악 사운드 인덱스 audio_play_sound(sound_index, 1, true); // 사운드 재생 var loop_end = audio_sound_get_loop_end(sound_index); sleep(loop_end * 1000); // 루프 끝까지 대기 audio_stop_sound(sound_index); // 사운드 중지 - 다양한 사운드 루프 처리
gml var sound_indexes = [snd_loop1, snd_loop2, snd_loop3]; // 여러 사운드 인덱스 배열 for (var i = 0; i < array_length(sound_indexes); i++) { var loop_end = audio_sound_get_loop_end(sound_indexes[i]); show_message("Sound loop end: " + string(loop_end) + " seconds"); }
이 문서에서는 audio_sound_get_loop_end 함수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하였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사운드 자산의 루프 처리 및 효과적인 사운드 제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