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루프 상태 확인 함수

audio_sound_get_loop 함수는 재생 중인 사운드 인스턴스가 루프 설정이 되어 있는지를 반환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함수의 사용법과 함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함수 구문

audio_sound_get_loop(index);

인수 설명

인수 데이터 타입 설명
index Sound Instance ID 사운드 인스턴스의 인덱스

반환값

  • Boolean: 사운드 인스턴스가 루프 설정이 되어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다음은 audio_sound_get_loop 함수를 호출하여 특정 사운드 인스턴스가 루프 설정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예제입니다.

var _loop = audio_sound_get_loop(snd_car);

위 코드에서 snd_car라는 기존 사운드 자산에 대해 audio_sound_get_loop를 호출하고, 그 결과를 임시 변수 _loop에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사운드 반복 여부 체크

특정 사운드가 루프 모드인지 확인하고 이에 따라 다른 처리를 하는 예제입니다.

if (audio_sound_get_loop(snd_background)) {
    show_message("배경음악은 루프 모드입니다.");
} else {
    show_message("배경음악은 한 번만 재생됩니다.");
}

2. 게임 설정에 따른 사운드 관리

플레이어의 설정에 따라 사운드의 루프를 조절할 수 있는 예제입니다.

if (player_setting_loop_sound) {
    audio_sound_loop_start(snd_background);
} else {
    audio_sound_set_loop(snd_background, false);
}

3. 다중 사운드 인스턴스 루프 상태 확인

여러 사운드 인스턴스의 루프 상태를 체크하여, 모든 배경 음악을 루프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var sound_list = [snd_background1, snd_background2, snd_background3];
for (var i = 0; i < array_length(sound_list); i++) {
    if (!audio_sound_get_loop(sound_list[i])) {
        audio_sound_set_loop(sound_list[i], true);
    }
}

결론

audio_sound_get_loop 함수는 게임 내에서 사운드의 루프 상태를 확인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위의 예제를 참고하여 자신의 게임에 필요한 오디오 설정을 실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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