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_get_listener_mask 함수 설명

audio_get_listener_mask 함수는 현재의 기본 (전역) 오디오 리스너 마스크 데이터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에서 여러 오디오 리스너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문법

audio_get_listener_mask();

반환값

  • Real: 현재 오디오 리스너 마스크의 비트 마스크 데이터입니다.

예제

아래는 현재 리스너 마스크 데이터를 가져와서 전역 변수에 저장된 데이터와 비교한 후 이를 업데이트하는 코드입니다:

var g_mask = audio_get_listener_mask();

if (g_mask != global.Audio_Mask) {
    var num = audio_get_listener_count(); 
    global.Audio_Mask = 0;

    for (var i = 0; i < num; ++i) {
        var info = audio_get_listener_info(i);
        var m = audio_listener_get_data(info[? "mask"]);
||
||
        ds_map_destroy(info);
    }
    audio_set_listener_mask(global.Audio_Mask);
}

코드 설명

  1. audio_get_listener_mask()를 호출하여 현재 리스너 마스크를 가져옵니다.
  2. 가져온 마스크가 전역 변수와 다르면 (g_maskglobal.Audio_Mask와 다르면):
  3. 현재 리스너 수를 구합니다.
  4. global.Audio_Mask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
  5. 모든 리스너에 대해 반복문을 실행하여 각 리스너의 마스크 비트를 가져와 합칩니다.
  6. 최종적으로 결합된 마스크를 오디오 시스템에 설정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다음은 audio_get_listener_mask 함수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시입니다.

예시 설명
1. 오디오 리스너 모드 전환 게임의 특정 상황에 따라 리스너의 오디오 마스크를 조정하여 어떤 소리를 들을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다중 사용자 게임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우, 각 플레이어의 오디오 리스너 마스크를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환경 변화 반영 게임 환경이 변화할 때(예: 지하로 들어가는 경우), 리스너 마스크를 업데이트하여 해당 환경의 소리만 들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발생 시 오디오 처리 특정 이벤트(예: 전투 시작)가 발생했을 때 리스너 마스크를 변경하여 상황에 맞는 소리만 재생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다양한 오디오 처리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주의 깊게 관리함으로써 사용자의 몰입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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