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리스너 정보 가져오기
audio_get_listener_info 함수는 주어진 리스너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DS 맵을 생성합니다. 이 함수에 대한 사용법과 예제를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함수 설명
이 함수는 리스너의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DS(MAP) 맵을 반환합니다. 반환된 DS 맵은 다음과 같은 키를 포함합니다:
| 키 | 설명 |
|---|---|
| "name" | 리스너의 이름(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default" 사용) |
| "mask" | 리스너의 비트 마스크 |
| "index" | 리스너의 고유 인덱스 값 |
참고: 반환된 DS 맵은 적절한 함수를 사용하여 파괴해야 합니다.
구문
audio_get_listener_info(num);
인수
| 인수 | 유형 | 설명 |
|---|---|---|
| num | Real or Audio Listener ID | 데이터 가져올 리스너 번호 |
반환 값
- DS 맵 ID
예제 코드
아래의 코드는 사용 가능한 리스너의 수를 확인하고, 각 리스너의 마스크 비트를 가져와 단일 비트 마스크를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var num = audio_get_listener_count(); // 리스너 수 확인
var mask = 0; // 초기 비트 마스크 설정
for(var i = 0; i < num; ++i){
var info = audio_get_listener_info(i); // 리스너 정보 가져오기
var m = audio_listener_get_data(info[? "mask"]); // 마스크 데이터 가져오기
||
||
ds_map_destroy(info); // DS 맵 파괴
}
audio_set_listener_mask(mask); // 결합된 마스크 적용
활용 및 응용 예제
- 다중 리스너 기능 구현: 여러 리스너에게 소리를 동시 재생할 때 유용합니다. 각 리스너에 대한 비트 마스크를 결합하여 원활한 소리 출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리스너 위치 조정: 리스너의 위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을 때
audio_listener_set_position함수를 사용하여 각 리스너의 속성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3D 오디오: 3D 환경에서 각 리스너가 사운드 소스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를 판단하여, 그에 따라 소리의 크기와 방향성을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이벤트에 리스너 설정: 게임 내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리스너의 마스크를 변경하여, 플레이어의 현재 상황에 맞는 소리를 재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audio_get_listener_info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실제 응용 사례를 담고 있습니다. 오디오 리스너를 적절히 활용하여 더 나은 사운드 경험을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