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리스너 수 가져오기 (audio_get_listener_count)
이 문서에서는 audio_get_listener_count 함수에 대해 설명하며, 이 함수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예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함수 설명
일부 대상 플랫폼에서는 여러 개의 리스너를 허용하므로, 다른 리스너를 변경하거나 사용하기 전에 대상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스너 수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함수는 사용 가능한 리스너의 수를 반환합니다.
문법
audio_get_listener_count();
반환값
이 함수는 사용 가능한 리스너의 수를 정수형으로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은 사용 가능한 리스너의 수를 가져와서 전역 변수에 저장하는 코드입니다:
global.listener_num = audio_get_listener_count();
위 코드는 사용 가능한 리스너의 수를 가져와 global.listener_num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리스너 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리스너 수에 따라 오디오 설정하기
여러 개의 리스너가 있을 경우, 각 리스너에게 다른 오디오 설정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var listener_count = audio_get_listener_count();
if (listener_count > 1) {
// 여러 리스너를 가지고 있을 때의 설정
audio_listener_set_position(0, 0, 0); // 첫 번째 리스너
audio_listener_set_position(1, 10, 10); // 두 번째 리스너
} else {
// 단일 리스너일 때의 설정
audio_listener_set_position(0, 0, 0);
}
예제 2: 리스너 수에 따라 게임 오디오의 품질 조정하기
리스너 수에 따라 사운드 품질을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var listener_count = audio_get_listener_count();
if (listener_count > 1) {
audio_set_sound_quality(high); // 품질 높음
} else {
audio_set_sound_quality(low); // 품질 낮음
}
관련 함수
audio_get_listener_info: 리스너의 상세 정보를 가져오는 함수입니다.
결론
audio_get_listener_count 함수는 다수의 오디오 리스너를 사용하는 게임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함수를 통해 현재 사용 가능한 리스너의 수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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