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멈추기 함수 해설
이 문서는 오디오 그룹에서 모든 소리를 멈추는 함수인 audio_group_stop_all의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오디오 그룹에서 현재 재생 중인 모든 소리를 정지시킵니다.
기본 문법
audio_group_stop_all(groupID);
인자 설명
| 인자 | 타입 | 설명 |
|---|---|---|
| groupID | Audio Group ID | 정지할 오디오 그룹의 인덱스 (오디오 그룹 창에서 정의됨) |
반환값
- N/A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다음 예제는 사용자가 "스페이스" 키를 누를 경우, 지정된 오디오 그룹의 모든 오디오를 멈추도록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audio_group_stop_all(audiogroup_level1);
}
위의 코드는 사용자가 스페이스 바를 눌렀는지를 확인한 후, audiogroup_level1 그룹의 모든 오디오를 멈춥니다.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게임 일시 정지 기능 구현하기
게임에서 일시 정지할 때 모든 배경 음악과 효과음을 멈추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p)) {
audio_group_stop_all(audiogroup_background);
audio_group_stop_all(audiogroup_effects);
}
여기서 vk_p는 "P" 키를 나타내며, 이를 눌렀을 때 배경 음악과 효과음을 멈추게 됩니다.
2. 특정 상황에서 소리 정지하기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특정 오디오 그룹의 소리를 멈추는 기능입니다.
if (game_event_occurred) {
audio_group_stop_all(audiogroup_action);
}
여기서 game_event_occurred는 게임 내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는지를 확인하는 조건입니다.
3. 모든 소리 중지하기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의 재시작 시 모든 소리를 멈추는 경우입니다.
if (game_restart) {
audio_group_stop_all(audiogroup_all);
}
이 코드에서는 game_restart 변수를 사용하여 재시작 시 모든 소리를 정지합니다.
결론
audio_group_stop_all 함수는 오디오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통해 게임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