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게인 설정 (audio_group_set_gain)
이 문서는 audio_group_set_gain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지정한 시간 동안 소리 그룹을 점점 줄이거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즉, 소리를 서서히 줄이거나 즉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문법
audio_group_set_gain(groupID, volume, time);
매개변수 설명
|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 groupID | Audio Group ID | 게인을 설정할 오디오 그룹의 인덱스 (Audio Groups 창에서 정의됨) |
| volume | Real | 그룹의 최종 볼륨 값 (0: 무음, 1: 최대 볼륨) |
| time | Real | 게인 변화의 길이 (밀리초 단위) |
반환값
- N/A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space" 키가 눌리면 "audiogroup1"의 모든 소리를 5초 동안 0으로 줄이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1, 0, 5000);
}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소리 점진적으로 증가시키기
특정 키가 눌렸을 때 소리를 서서히 증가시키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enter)) {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1, 1, 5000); // 5초 동안 최대 볼륨으로 증가
}
2. 소리 점진적으로 줄이기
타이머를 사용하여 소리를 점차 줄이는 예제입니다.
if (timer > 0) {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1, 0, 3000); // 3초 동안 무음으로 줄이기
}
3. 특정 조건에서 볼륨 조절
게임의 특정 상태에 따라 소리의 볼륨을 조정하는 예제입니다.
if (player_health < 20) {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1, 0.3, 1000); // 플레이어 건강이 낮을 때 볼륨을 0.3으로 조정
}
요약
audio_group_set_gain 함수를 사용하면 오디오 그룹의 게인을 부드럽게 조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에 따라 소리의 크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제공한 예제들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오디오 효과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