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이름 함수 설명

이 문서는 audio_group_name 함수를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오디오 그룹의 이름을 반환하여 표시하거나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능 설명

오디오 그룹을 정의할 때, 각 그룹에 고유한 이름을 부여합니다. GameMaker는 이 이름을 상수로 변환하여 그룹의 ID 값으로 사용합니다. audio_group_name 함수는 이 ID를 받아서 사용자가 지정한 그룹의 이름을 문자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기본적인 오디오 그룹은 audiogroup_default입니다.

문법

audio_group_name(groupID);

인수

인수 유형 설명
groupID 오디오 그룹 ID 확인할 오디오 그룹의 인덱스 값 상수 (오디오 그룹 창에서 정의됨)

반환값

  • 문자열: 주어진 오디오 그룹의 이름

예제 코드

다음은 오디오 그룹의 이름을 가져와서 화면에 표시하는 코드입니다.

var 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level1);
draw_text(32, 32, "Now Playing Group: " + _name);

위 코드에서는 audiogroup_level1이라는 오디오 그룹의 이름을 가져와 화면의 (32, 32) 위치에 표시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예제 1: 여러 오디오 그룹 이름 표시하기

여러 오디오 그룹을 정의하고 그 이름을 화면에 표시하는 예제입니다.

var group1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level1);
var group2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level2);
var group3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default);

draw_text(32, 32, "Group 1: " + group1_name);
draw_text(32, 64, "Group 2: " + group2_name);
draw_text(32, 96, "Default Group: " + group3_name);

예제 2: 오디오 그룹 확인 후 사운드 재생하기

지정한 오디오 그룹이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해당 그룹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방법입니다.

if (audio_group_name(audiogroup_battle) == "Battle Group") {
    audio_play_sound(audiogroup_battle, 1, true);
}

이 코드는 audiogroup_battle의 이름이 "Battle Group"인 경우, 해당 오디오 그룹의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3 All Rights Reserved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