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이름 함수 설명
이 문서는 audio_group_name 함수를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오디오 그룹의 이름을 반환하여 표시하거나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능 설명
오디오 그룹을 정의할 때, 각 그룹에 고유한 이름을 부여합니다. GameMaker는 이 이름을 상수로 변환하여 그룹의 ID 값으로 사용합니다. audio_group_name 함수는 이 ID를 받아서 사용자가 지정한 그룹의 이름을 문자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기본적인 오디오 그룹은 audiogroup_default입니다.
문법
audio_group_name(groupID);
인수
| 인수 | 유형 | 설명 |
|---|---|---|
| groupID | 오디오 그룹 ID | 확인할 오디오 그룹의 인덱스 값 상수 (오디오 그룹 창에서 정의됨) |
반환값
- 문자열: 주어진 오디오 그룹의 이름
예제 코드
다음은 오디오 그룹의 이름을 가져와서 화면에 표시하는 코드입니다.
var 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level1);
draw_text(32, 32, "Now Playing Group: " + _name);
위 코드에서는 audiogroup_level1이라는 오디오 그룹의 이름을 가져와 화면의 (32, 32) 위치에 표시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예제 1: 여러 오디오 그룹 이름 표시하기
여러 오디오 그룹을 정의하고 그 이름을 화면에 표시하는 예제입니다.
var group1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level1);
var group2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level2);
var group3_name = audio_group_name(audiogroup_default);
draw_text(32, 32, "Group 1: " + group1_name);
draw_text(32, 64, "Group 2: " + group2_name);
draw_text(32, 96, "Default Group: " + group3_name);
예제 2: 오디오 그룹 확인 후 사운드 재생하기
지정한 오디오 그룹이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해당 그룹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방법입니다.
if (audio_group_name(audiogroup_battle) == "Battle Group") {
audio_play_sound(audiogroup_battle, 1, true);
}
이 코드는 audiogroup_battle의 이름이 "Battle Group"인 경우, 해당 오디오 그룹의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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