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로드 함수 (audio_group_load)

이 문서는 audio_group_load 함수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오디오 그룹에 속하는 모든 소리를 메모리에 로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함수 설명

기능

  • 지정된 오디오 그룹에 속한 모든 소리를 메모리에 로드합니다.
  • 로드가 시작되면 true를 반환하고, 다음 중 하나의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 그룹 ID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 이미 로드 대기 상태인 경우

비동기 처리

  • 이 함수는 비동기적으로 작동하므로, 오디오가 배경에서 로드되는 동안 게임은 계속 진행됩니다.
  • 로드가 완료되면 비동기 로드/저장 이벤트가 트리거되어 전체 그룹이 메모리에 로드되었다는 정보가 제공됩니다.

문법

audio_group_load(groupID);

매개변수

매개변수 유형 설명
groupID Audio Group ID 로드할 오디오 그룹의 인덱스 (Audio Groups 창에 정의됨)

반환 값

  • Boolean: 로드가 성공적으로 시작되면 true, 실패하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오디오 그룹이 로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로드되지 않았다면 로드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if (!audio_group_is_loaded(audiogroup_level1)) {
    audio_group_load(audiogroup_level1);
}

응용 예제

1. 게임 시작 시 기본 오디오 그룹 로드하기

게임이 시작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오디오 그룹을 로드하는 코드입니다.

function start_game() {
    if (!audio_group_is_loaded(audiogroup_background_music)) {
        audio_group_load(audiogroup_background_music);
    }

    if (!audio_group_is_loaded(audiogroup_sound_effects)) {
        audio_group_load(audiogroup_sound_effects);
    }
}

2. 특정 레벨 진행 시 오디오 그룹 로드하기

레벨이 시작될 때 해당 레벨에 맞는 오디오 그룹을 로드하는 방법입니다.

function start_level(level) {
    var audio_group = audiogroup_level1; // 예: 레벨 1의 오디오 그룹

    if (!audio_group_is_loaded(audio_group)) {
        audio_group_load(audio_group);
    }

    // 이후에 게임 로직 진행...
}

3. 오디오 그룹이 로드된 경우 비동기 이벤트 처리하기

오디오가 성공적으로 로드된 후에 수행할 동작을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event_async_load_save = function() {
    // 오디오 그룹이 로드된 후에 나오는 메시지
    show_message("오디오 그룹이 성공적으로 로드되었습니다!");
}

위의 예제들처럼 audio_group_load 함수를 활용하여 필요한 사운드를 적시에 로드하고, 게임 진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비동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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