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게인 가져오기
이 문서는 audio_group_get_gain 함수에 대해 설명하고, 이 함수를 활용하는 다양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함수 설명
audio_group_get_gain 함수는 주어진 ID에 해당하는 오디오 그룹의 게인 값을 반환합니다.
구문
audio_group_get_gain(groupID);
매개변수
| 매개변수 이름 | 유형 | 설명 |
|---|---|---|
| groupID | Audio Group ID | 오디오 그룹의 ID |
반환 값
- Real: 오디오 그룹의 게인 값
예제
아래 코드는 기본 오디오 그룹의 게인 값을 가져와서 변수에 저장하는 예입니다.
var _default_group_gain = audio_group_get_gain(audiogroup_default);
위 코드는 기본 오디오 그룹의 게인 값을 가져와 변수 _default_group_gain에 저장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 조정된 오디오 그룹의 게인 얻기
특정 오디오 그룹의 게인 값을 사용하여 볼륨을 조정하는 예제입니다.
gml var _music_group_gain = audio_group_get_gain(audiogroup_music); if (_music_group_gain < 0.5) {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music, _music_group_gain + 0.1); }
이 코드는 음악 그룹의 게인이 0.5보다 작을 경우, 게인을 0.1만큼 증가시킵니다.
- 게임 설정에서 오디오 그룹의 게인 설정
플레이어의 설정에 따라 오디오 그룹의 게인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예제입니다.
gml // 플레이어 설정에서 저장된 게인 값 가져오기 var _saved_gain = ini_read("settings.ini", "audio", "music_gain", 0.5);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music, _saved_gain);
이 코드는 설정 파일에서 음악 게인 값을 읽어와 해당 오디오 그룹에 적용합니다.
- 다양한 오디오 그룹의 게인 상태 확인하기
여러 오디오 그룹의 현재 게인 상태를 확인하고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gml var _sfx_gain = audio_group_get_gain(audiogroup_soundeffects); var _voice_gain = audio_group_get_gain(audiogroup_voice);
show_message("현재 SFX 게인: " + string(_sfx_gain) + "\n현재 음성 게인: " + string(_voice_gain)); ```
이 코드는 음향 효과 그룹과 음성 그룹의 게인 값을 확인하여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요약
audio_group_get_gain 함수를 사용하면 오디오 그룹의 게인 값에 쉽게 접근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오디오 설정이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오디오 기능을 개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