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기본 오디오 그룹
audiogroup_default는 기본 오디오 그룹을 나타내는 내장 상수입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Sound 자산이 추가될 때 이 오디오 그룹에 추가됩니다. 새 오디오 그룹을 생성하고 소리를 그에 할당하지 않는 한, 모든 새 Sound 자산은 이 그룹에 추가됩니다.
이 기본 오디오 그룹은 특별한 그룹으로, 비스트리밍 자산이 이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면 게임 시작 시 반드시 로드됩니다. 스트리밍 사운드도 이 그룹에 할당되지만, 로드 시 무시됩니다.
문법
audiogroup_default
예제
아래 코드는 기본 오디오 그룹의 게인을 0.5로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게인 변경은 즉시 반영됩니다.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default, 0.5, 0);
활용 및 응용 예제
|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예제 |
|---|---|---|
| 1 | 기본 오디오 그룹의 볼륨 설정 | gml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default, 1.0, 0); |
| 2 | 오디오 그룹의 일시 음소거 설정 | gml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default, 0.0, 0); |
| 3 | 각 오디오 자산의 개별 볼륨 설정 | gml audio_sound_set_gain(sound_1, 0.2); |
| 4 | 음악이 시작될 때 기본 오디오 그룹 활성화 | gml audio_group_play(audiogroup_default); |
| 5 | 모든 사운드 일괄 정지 | gml audio_group_stop(audiogroup_default); |
참고
audiogroup_default는 간편하게 게임의 사운드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비스트리밍 사운드는 게임이 시작할 때 미리 로드되므로, 일정한 품질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