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그룹: 기본 오디오 그룹

audiogroup_default는 기본 오디오 그룹을 나타내는 내장 상수입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Sound 자산이 추가될 때 이 오디오 그룹에 추가됩니다. 새 오디오 그룹을 생성하고 소리를 그에 할당하지 않는 한, 모든 새 Sound 자산은 이 그룹에 추가됩니다.

이 기본 오디오 그룹은 특별한 그룹으로, 비스트리밍 자산이 이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면 게임 시작 시 반드시 로드됩니다. 스트리밍 사운드도 이 그룹에 할당되지만, 로드 시 무시됩니다.

문법

audiogroup_default

예제

아래 코드는 기본 오디오 그룹의 게인을 0.5로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게인 변경은 즉시 반영됩니다.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default, 0.5, 0);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코드 예제
1 기본 오디오 그룹의 볼륨 설정 gml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default, 1.0, 0);
2 오디오 그룹의 일시 음소거 설정 gml audio_group_set_gain(audiogroup_default, 0.0, 0);
3 각 오디오 자산의 개별 볼륨 설정 gml audio_sound_set_gain(sound_1, 0.2);
4 음악이 시작될 때 기본 오디오 그룹 활성화 gml audio_group_play(audiogroup_default);
5 모든 사운드 일괄 정지 gml audio_group_stop(audiogroup_default);

참고

  • audiogroup_default는 간편하게 게임의 사운드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 비스트리밍 사운드는 게임이 시작할 때 미리 로드되므로, 일정한 품질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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