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이미터 비트 마스크 설정 함수
이 문서에서는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이미터의 비트 마스크를 설정할 수 있어, 이미터를 통해 재생되는 모든 소리가 지정된 리스너에서만 재생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비트 마스크 생성
함수 구문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emitterID, mask);
매개변수 설명
|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 emitterID | Audio Emitter ID | 마스크를 설정할 이미터의 고유 ID |
| mask | Real | 소리를 위해 설정할 비트 마스크 데이터 |
반환값
- 없음(N/A)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오디오 이미터를 생성하고, 전역 변수에 저장된 마스크 데이터를 사용하여 리스너를 설정합니다.
s_emit = audio_emitter_create();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global.PlayerMask);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 여러 리스너가 있는 경우: 여러 리스너에서 소리를 재생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리스너의 ID를 비트 마스크로 설정하면 됩니다.
gml listener1 = audio_get_listener_info(1); listener2 = audio_get_listener_info(2); || ||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custom_mask);
- 정확한 리스너 제어: 특정 상황에서 특정 리스너에만 소리를 보내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if(player_is_nearby) {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global.NearbyPlayerMask); } else {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global.FarAwayPlayerMask); }
결론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 함수는 오디오 이미터에서 소리를 특정 리스너로 한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비트 마스크를 적절히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게 소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