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이미터 비트 마스크 설정 함수

이 문서에서는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이미터의 비트 마스크를 설정할 수 있어, 이미터를 통해 재생되는 모든 소리가 지정된 리스너에서만 재생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비트 마스크 생성

함수 구문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emitterID, mask);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emitterID Audio Emitter ID 마스크를 설정할 이미터의 고유 ID
mask Real 소리를 위해 설정할 비트 마스크 데이터

반환값

  • 없음(N/A)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오디오 이미터를 생성하고, 전역 변수에 저장된 마스크 데이터를 사용하여 리스너를 설정합니다.

s_emit = audio_emitter_create();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global.PlayerMask);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여러 리스너가 있는 경우: 여러 리스너에서 소리를 재생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리스너의 ID를 비트 마스크로 설정하면 됩니다.

gml listener1 = audio_get_listener_info(1); listener2 = audio_get_listener_info(2); || ||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custom_mask);

  1. 정확한 리스너 제어: 특정 상황에서 특정 리스너에만 소리를 보내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if(player_is_nearby) {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global.NearbyPlayerMask); } else {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s_emit, global.FarAwayPlayerMask); }

결론

audio_emitter_set_listener_mask() 함수는 오디오 이미터에서 소리를 특정 리스너로 한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비트 마스크를 적절히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게 소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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