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발신기 위치 변경하기
이 문서에서는 3D 오디오 공간 내에서 오디오 발신기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디오 발신기의 위치는 청취자의 위치에 따라 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기본 위치는 (0, 0, 0)입니다.
예를 들어, 발신기 위치가 (100, 0, 0)으로 설정되고 청취자가 (200, 0, 0)에 위치하고 있다면, 발신기에서 나오는 소리는 청취자의 왼쪽에서 들리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발신기와 청취자의 상대적인 위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구문
audio_emitter_position(emitter, x, y, z);
인수
| 인수 | 유형 | 설명 |
|---|---|---|
| emitter | 오디오 발신기 ID | 변경할 발신기의 인덱스 |
| x | 실수 | x 위치 |
| y | 실수 | y 위치 |
| z | 실수 | z 위치 |
반환값
- N/A
예시
if (speed > 0) {
audio_emitter_position(s_emit, x, y, 0);
}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속도가 0보다 큰지 확인하고, 만약 그렇다면 변수 "s_emit"에 저장된 오디오 발신기의 위치를 현재의 x/y 좌표로 업데이트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플레이어의 이동에 따라 오디오 발신기 위치 변경
플레이어가 이동함에 따라 오디오 발신기의 위치를 업데이트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if (player_moving) {
audio_emitter_position(s_emit, player.x, player.y, player.z);
}
2. 특정 이벤트에 따라 오디오 발신기 위치 조정
게임 내 특정 이벤트나 상황에 따라 발신기의 위치를 변경하여 효과음을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if (event_occurred) {
audio_emitter_position(s_emit, event_x, event_y, event_z);
}
3. 여러 발신기를 사용한 공간적 오디오 구현
여러 발신기를 설정하여 다양한 소리 효과를 실제 환경처럼 구현할 수 있습니다.
audio_emitter_position(emitter1, 50, 0, 0);
audio_emitter_position(emitter2, -50, 0, 0);
위 예제에서는 두 개의 발신기를 좌우에 배치하여 소리가 양쪽에서 동시에 들리도록 합니다.
참고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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