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드 트리거 값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게임패드의 다양한 트리거 값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어진 게임패드의 인덱스와 확인하려는 트리거(왼쪽 또는 오른쪽)를 공급하면, 해당 트리거의 압력 값을 0과 1 사이의 값으로 반환합니다. 여기서 0은 트리거에 압력이 없는 상태를, 1은 최대 압력을 의미합니다. 반환된 값은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정한 변수에 저장됩니다. 이 함수는 임계값 설정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기본 문법
Get Gamepad Trigger(gamepad, trigger, target);
인자 설명
인자 | 설명 |
---|---|
Gamepad | 게임패드 인덱스 |
Trigger | 확인할 트리거 (왼쪽/오른쪽) |
Target | 반환된 값을 저장할 변수 |
예제
다음 예제 코드는 로컬(임시) 변수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여 왼쪽 트리거의 현재 값을 저장합니다. 만약 트리거 값이 0.5를 초과하면 호출된 인스턴스의 위치에 새로운 인스턴스가 생성됩니다.
var left_trigger_value = GetGamepadTrigger(0, "left"); // 게임패드 인덱스 0의 왼쪽 트리거 값을 가져옴
if (left_trigger_value > 0.5) {
instance_create(x, y, obj_new_instance); // 새로운 인스턴스 생성
}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게임패드의 오른쪽 트리거를 사용하여 샷 발사
게임에서 오른쪽 트리거를 눌렀을 때 발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var right_trigger_value = GetGamepadTrigger(0, "right"); // 게임패드 인덱스 0의 오른쪽 트리거 값을 가져옴
if (right_trigger_value > 0.5) {
instance_create(x + 1, y, obj_bullet); // 오른쪽 트리거가 눌려지면 총알 생성
}
2. 트리거 압력에 따라 캐릭터 이동 속도 조정
트리거의 압력에 따라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var left_trigger_value = GetGamepadTrigger(0, "left"); // 왼쪽 트리거 값 가져오기
var speed = left_trigger_value * 10; // 최대 10속도
x += speed; // 캐릭터 이동
3. 트리거압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게임 내 UI에 트리거 압력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var left_trigger_value = GetGamepadTrigger(0, "left");
draw_rectangle(10, 10, 10 + left_trigger_value * 100, 50, false); // 압력에 따라 사각형 너비 조정
이 문서를 통해 게임패드 트리거 값을 관리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게임 개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