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 불러오기 (Load Buffer)
이 문서는 Load Buffer 액션을 사용하여 이전에 Save Buffer 액션으로 저장한 버퍼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액션은 새 버퍼를 생성하고, 데이터 파일을 해당 버퍼로 불러온 후, 버퍼를 식별하는 고유 ID 값을 변수에 반환합니다.
액션 개요
- 파일 이름: 로드할 파일의 이름 (문자열)
- 대상 변수: 생성된 버퍼의 고유 ID 값을 저장할 변수
주의사항: 변수를 임시 로컬 변수로 설정한 경우, 이 함수가 생성한 버퍼를 액션 스크립트나 이벤트의 끝나기 전에 삭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참조를 잃어버리고 변수가 버려질 때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션 구문
buffer_id = load_buffer("버퍼파일명.buffer", target_variable);
인수 설명
| 인수 이름 | 설명 |
|---|---|
| Filename | 열기 위한 파일의 이름 (문자열) |
| Target | 로드된 버퍼가 생성될 때 고유 ID 값을 포함할 변수 |
예제 코드
다음 예제 코드에서는 버퍼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변수를 생성하고, 이전에 저장된 버퍼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파일이 존재하면 해당 파일이 버퍼 변수로 불러와지고, 그렇지 않으면 새로운 버퍼가 생성되어 작성 후 저장됩니다.
var buffer_id; // 버퍼 ID를 저장할 변수
var filename = "my_buffer.buffer"; // 로드할 파일 이름
//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
if (file_exists(filename)) {
// 버퍼 로드
buffer_id = load_buffer(filename, buffer_id);
show_message("버퍼가 성공적으로 로드되었습니다!");
} else {
// 버퍼 생성
buffer_id = create_buffer(1024); // 1024 바이트 크기의 새로운 버퍼 생성
show_message("버퍼가 새로 생성되었습니다!");
// 데이터 작성 및 저장
// ... (버퍼 데이터 작성 코드)
save_buffer(buffer_id, filename); // 버퍼를 파일로 저장
}
활용 및 응용 예제
- 게임 데이터 저장: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이나 점수를 버퍼로 저장하고, 다음 게임 세션에서 이를 불러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리얼타임 데이터 처리: 센서 데이터나 외부 API로부터 실시간 데이터를 불러와 버퍼에 저장하고 처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 오디오 및 비디오 데이터 처리: 오디오나 비디오 스트림을 버퍼로 불러와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번 문서를 통해 Load Buffer 액션을 사용하여 저장된 버퍼를 불러오는 방법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를 배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데이터 관리가 훨씬 용이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