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 Colour 설정

Set Draw Colour 액션은 도형(사각형, 타원, 선) 및 그 후에 그려질 텍스트의 색상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방법은 모든 그리기 액션 전에 호출될 필요는 없으며, 게임 시작 시 한 번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텍스트가 노란색으로 그려지도록 하려면 게임의 첫 번째 방의 Create Event에서 이 액션을 호출하면 이후로 모든 텍스트와 도형이 노란색으로 그려집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색상을 사용해야 할 경우 각 텍스트나 도형마다 다른 색상을 사용하기 위해 이 액션을 호출해야 합니다.

액션 하단에는 'Use alpha'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색상의 알파 성분을 사용하여 그리기 알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파 성분이 필요 없고 단색만 원할 경우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됨)

액션 문법

// Draw Colour 설정 예제
draw_set_font(myFont);
draw_set_color(c_yellow); // 노란색으로 설정
draw_set_halign(fa_center); // 중앙 정렬
draw_text(x, y, "안녕하세요!"); // 텍스트 그리기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제목 설명
기본 텍스트 그리기 노란색으로 "기본 텍스트"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러 색상 사용하기 각 도형마다 다른 색상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알파 사용하기 색상의 투명도를 설정하여 부드러운 효과를 내는 예제를 보여줍니다.
배경 그리기 배경 색상을 설정한 후 텍스트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정의 도형 그리기 간단한 도형을 그리고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기본 텍스트 그리기 예제

// Create Event에서 Set Draw Colour 호출
draw_set_color(c_yellow); // 노란색으로 설정

여러 색상 사용하기 예제

// 첫 번째 도형
draw_set_color(c_red); // 빨간색
draw_rectangle(100, 100, 200, 200, false); // 빈 사각형 그리기

// 두 번째 도형
draw_set_color(c_blue); // 파란색
draw_circle(300, 150, 50, false); // 빈 원 그리기

알파 사용하기 예제

// 텍스트 및 도형의 알파 사용하기
draw_set_color(c_green);
draw_set_alpha(0.5); // 투명도 50%
draw_rectangle(50, 50, 150, 150, false);
draw_set_alpha(1); // 알파를 기본값으로 복원

배경 그리기 예제

// 배경 그리기
draw_set_color(c_black); // 배경 색상 설정
draw_rectangle(0, 0, room_width, room_height, false); // 전체 화면에 배경 그리기
draw_set_color(c_white); // 텍스트 색상 설정 후 텍스트 그리기
draw_text(400, 300, "게임 시작!"); // 텍스트 그리기

사용자 정의 도형 그리기 예제

// 사각형 및 원을 그리는 사용자 정의 함수
function draw_custom_shapes() {
    draw_set_color(c_magenta);
    draw_rectangle(50, 50, 100, 100, false); // 사용자 정의 사각형 그리기
    draw_set_color(c_yellow);
    draw_circle(200, 200, 30, false); // 사용자 정의 원 그리기
}

draw_custom_shapes(); // 함수 호출

위의 예제들을 통해 Set Draw Colour 액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게임에서 더 다채로운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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