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우 알파 설정 (Set Draw Alpha)

Set Draw Alpha는 도형(사각형, 타원, 선)이나 그 이후에 그려질 텍스트의 투명도를 설정하는 액션입니다. 이 액션은 게임이 시작될 때 한 번만 호출되면 되며, 매번 드로잉 액션을 호출하기 전에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알파란?

알파는 물체가 얼마나 "투명하게" 그려질지를 제어하는 설정입니다. 알파 값은 0부터 1까지의 범위로 설정되며, - 0: 완전히 투명함 - 1: 완전히 불투명함

액션 구문 (Action Syntax)

draw_alpha(alpha);

인수 설명 (Arguments)

인수 설명
Alpha 사용할 알파 값 (0에서 1까지, 기본값은 1)

예제 코드 (Example)

아래의 코드 블록은 드로우 알파를 0과 1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draw_alpha(random(1));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투명 사각형 그리기 gml draw_alpha(0.5); // 50% 투명도 draw_rectangle(100, 100, 200, 200, false); // 사각형 그리기 draw_alpha(1); // 기본 알파로 되돌리기
  2. 레이어 효과 여러 개의 겹치는 도형을 그릴 때, 각 도형의 알파 값을 조절하여 부드러운 레이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draw_alpha(0.3); draw_circle(150, 150, 50, false); // 반투명 원 draw_alpha(0.7); draw_circle(150, 150, 75, false); // 반투명 큰 원 draw_alpha(1); // 기본 알파로 되돌리기
  3. 텍스트 표현 텍스트의 투명도를 조절하여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draw_alpha(0.8); // 80% 투명도 draw_text(100, 100, "Hello, World!"); draw_alpha(1); // 기본 알파로 되돌리기
  4. 애니메이션 효과 알파 값을 애니메이션으로 변경하여 서서히 사라지게 하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gml draw_alpha(alpha_value); // alpha_value는 외부에서 조정 draw_rectangle(100, 100, 200, 200, false); if (alpha_value > 0) { alpha_value -= 0.01; // 알파 값을 서서히 감소 }

이러한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드로우 알파 설정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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