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꼴 가져오기 (Get Draw Font)
이 문서에서는 현재 그리기에 할당된 글꼴의 ID 값을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반환되는 값은 두 가지입니다: - -1: 글꼴이 할당되지 않음 - 0 이상의 값: 자산 브라우저에서 정의된 글꼴 상수를 나타냄
반환된 값은 사용자가 지정한 target 변수에 저장됩니다. 이 변수는 사전에 생성된 것일 수도 있고, "Temp" 체크 박스를 체크하여 새로운 임시 변수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용법
문법
target = get_draw_font();
예제
아래의 코드 예제는 현재 사용 중인 글꼴을 확인하고, 만약 지정된 자산이 아닐 경우 그 자산으로 설정합니다.
var current_font;
current_font = get_draw_font();
if (current_font != my_font) {
draw_set_font(my_font);
}
응용 예제
예제 1: 기본 글꼴 설정하기
어플리케이션 시작 시 기본 글꼴을 설정하는 경우:
if (get_draw_font() == -1) {
draw_set_font(default_font);
}
예제 2: 여러 글꼴의 관리
사용자가 선택한 글꼴에 따라 글꼴을 변경하는 예제:
var user_selected_font = get_user_selected_font(); // 사용자가 선택한 글꼴
if (get_draw_font() != user_selected_font) {
draw_set_font(user_selected_font);
}
예제 3: 글꼴 체크 기다리기
게임 내에서 특정 상황에 따라 글꼴을 변경한 후, 글꼴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
if (get_draw_font() != target_font) {
draw_set_font(target_font);
}
// 이후 그리기 작업 수행
draw_text(100, 100, "깃발이 나타났습니다!");
| 사용 예제 | 설명 |
|---|---|
| 기본 글꼴 설정 | 프로그램 시작 시 기본 글꼴 할당 |
| 사용자 선택 글꼴 | 사용자에게 선택된 글꼴 적용 |
| 글꼴 체크 | 글꼴 변경 후 적절한지 확인 |
요약
Get Draw Font 액션은 현재 설정된 글꼴의 ID 값을 확인하여, 프로그램 내에서 글꼴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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